실시간 뉴스



트위터 최근 화제 키워드 '국민연금'


연금 의무가입기간 연장과 보험료 인상 가능성 제기되며 화제

[아이뉴스24 민혜정 기자] 트위터는 다음소프트와 함께 지난 한 주 간(10~16일) 트위터상에서 이슈가 된 주요 키워드를 분석한 결과 '국민연금'이 화제의 키워드가 됐다고 20일 발표했다.

지난 10일 다수의 언론이 '정부가 국민연금 의무가입 기간을 현행 60세 미만에서 65세 미만으로 단계적으로 연장하는 방안과 현재 소득의 9%인 보험률을 향후 12~13%로 인상하는 방안 등을 담은 국민연금 종합운영계획(안)을 발표할 것'이라고 보도했다. 이와 관련 트위터에서는 한 주 동안 ‘국민연금’ 키워드로 약 4만5천건가량의 트윗이 게재됐다.

이번 개편안에서 보험료 인상 가능성이 나오면서 '보험료' 키워드가 연관어로 집계됐다.

국민연금 고갈 시기가 3년 앞당겨진 2057년이 될 것이란 소식에 노후 연금 혜택에 대한 우려가 높아지며 '노후'와 '혜택' 키워드도 연관어로 나타났다.

온라인상에서 국민연금 개편과 관련된 논란이 불거지자 문재인 대통령이 직접 수습에 나서며 '대통령' 키워드도 주요 연관어로 집계됐다.

문 대통령은 13일 수석·보좌관 회의에서 "국민연금 개편은 노후소득 보장 확대라는 기본 원칙 속에서 논의될 것"이라며 "국민 동의와 사회적 합의 없는 정부의 일방적인 국민연금 개편은 결코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민혜정기자 hye555@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트위터 최근 화제 키워드 '국민연금'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