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우체국 알뜰폰 위탁판매업체 13곳 재선정


4개 업체 신규로 선정, 2019년부터 서비스 시작

[아이뉴스24 김문기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우정사업본부(본부장 강성주)는 우체국알뜰폰 위탁판매업체로 13개 업체를 재선정했다고 15일 발표했다.

우정사업본부는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회를 통해 위탁판매업체 선정 공고를 통해 접수된 15개 업체를 대상으로 업체의 재무상태(15점), 서비스 제공능력(65점), 고객불만 처리능력(20점) 등을 평가(정량평가 90점, 정성평가 10점)하여 신규업체 4개사를 포함한 13개 업체를 선정했다.

이번에 선정된 업체는 머천드코리아, 서경방송, 세종텔레콤, 스마텔, 아이즈비전, 에넥스텔레콤, 와이엘랜드, 위너스텔, 유니컴즈, 인스코비, 제주방송, 큰사람, 한국케이블텔레콤이다. 종전의 9개 업체 외에 세종텔레콤, 스마텔, 에넥스텔레콤, 한국케이블텔레콤 4개 업체는 신규로 선정됐다. 통신망별로는 SK텔레콤망 4개 업체, KT망 4개 업체, LG유플러스망 5개 업체이다.

신청업체 중 탈락한 2개 업체는 공통적으로 재무상태 및 최근 1년간 가입실적, 통신규제기관으로부터 받은 시정명령 등으로 인해 상대적으로 낮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에 선정된 13개 업체는 10월말까지 우정사업본부와 계약한 뒤 내년 1월 1일부터 서비스를 시작, 2021년까지 3년간 서비스를 제공한다.

우정사업본부는 이번에 위탁판매업체로 선정되었음에도 추가 현장방문 등에서 허위사실 등이 발견된 때에는 계약이 체결되지 않거나 취소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김문기기자 mo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우체국 알뜰폰 위탁판매업체 13곳 재선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