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속초 만석닭강정 `기름 낀 후드` 사진 보니 `경악` → `교체 중`


[아이뉴스24 김형식 기자] 위생 상태 불량으로 식약처에 적발된 만석닭강정이 논란이 되자 만석닭강정 측은 “다시는 이와 같은 일들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만석닭강정 측은 이날 오후 공식 홈페이지 등을 통해 사과문을 내고 “이번 일로 상심하셨을 많은 고객분에게 사죄드린다”며 “중앙시장점에서 시설 부분인 조리장 후드에 기름때와 먼지가 쌓여 있어 지적을 받았고 식약처로부터 과태료 처분을 받았다”고 밝혔다.

[출처=식약처 제공]

또한, “향후 발생할 수 있는 고객의 우려를 방지하고자 기존에 사용했던 주방 후드와 닥트를 전면 교체하고 있고 또한 직원 위생교육도 강화하겠다”며 “만석닭강정을 사랑해주신 고객 여러분에게 불편을 끼쳐 고개 숙여 깊이 사과드린다”고 사과문을 올렸다.

한편,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전날 식품 위생 법령을 위반했던 식품제조업체 등 428곳을 재점검한 결과 23곳이 다시 위생 기준 등을 위반한 것으로 나타나 영업정지 등 행정처분을 내렸다고 밝혀 이 중 만석닭강정이 포함되어 있어 논란이 됐다.

만석닭강정은 조리장의 바닥과 선반에 음식 찌꺼기가 남아있었고 주방 후드에는 기름때와 먼지가 껴 있는 등 청결하지 않은 상태로 조리시설을 운영한 것으로 조사됐을 뿐만 아니라, 식육가공업으로 등록한 ㈜만석닭강정도 휴무 중인 종업원이 위생교육에 참석한 것으로 기재하는 등 규정을 지키지 않은 것으로 밝혀졌다.

김형식기자 kimh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속초 만석닭강정 `기름 낀 후드` 사진 보니 `경악` → `교체 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