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슈츠' 박형식, 장동건 위해 악역 자처…시청률↑


13회 시청률 8.4%보다 0.8%포인트 상승

[조이뉴스24 유지희 기자] '슈츠' 배우 박형식이 장동건을 위해 악역을 자처한 가운데 드라마는 수목극 정상을 수성했다.

8일 시청률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7일 방송된 KBS 2TV 수목드라마 '슈츠(Suits, 극본 김정민, 연출 김진우, 제작 몬스터유니온, 엔터미디어픽처스) 13회 시청률은 전국기준 9.2%를 기록했다. 이는 지난 13회 8.4%보다 0.8%포인트 상승한 수치다.

'슈츠'의 시청률 소폭 상승에는 MBC '이리와 안아줘'가 축구중계로 결방한 점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동시간대 방송된 MBC '스포츠축구'는 6.9%, SBS '훈남정음'은 1부 4.1%와 2부 4.4% 시청률을 나타냈다.

이날 '슈츠' 14회에서는 역대급 위기 스토리가 펼쳐졌다. 홍다함(채정안 분)의 해고 이후 점점 더 위기에 몰리는 최강석(장동건 분), 그런 최강석의 위기를 기회 삼아 움직이는 함대표(김영호 분) 무리, 그 안에서 180도 돌변한 모습을 보이며 판을 뒤흔드는 고연우(박형식 분) 이야기가 그려졌다. 여기에 뻔할 것 같지만 좀처럼 보이지 않는 인물들의 진짜 속내, 이들의 관계성 등이 더해졌다.

홍다함이 해고됐지만 위기는 더 강하게 최강석을 옥죄어 왔다. 도무지 돌파구가 보이지 않는 상황에서 함대표까지 가세해 최강석을 궁지로 몰아넣은 것. 이때 번쩍 눈 뜬 것이 고연우이다. 고연우는 강대표(진희경 분)에게 최강석의 재판 진행여부, 강대표의 신임을 두고 모의법정을 제안했다.

모의법정에서 최강석과 강대표가 이기면 합의 대신 재판을 진행하게 된다. 반대로 진다면 그대로 승복, 합의를 하게 된다. 합의 할 경우 강&함의 피해는 줄일 수 있으나, 최강석은 강&함을 떠나야 하는 것은 물론 변호사 자격증까지 박탈당하게 된다. 도박과도 같은 제안이라 할 수 있다.

여기서 가장 눈 여겨 봐야 할 것은 최강석과 강대표 반대편에 선 이가 고연우라는 것. 고연우는 모의법정에서 최강석의 죄를 묻는 검사 역을 자청했다. 그리고 증인으로 홍다함을 세운 뒤 그녀를 몰아 세우기까지 했다. 고연우의 서슬 퍼런 공세에 홍다함이 무너지자, 결국 최강석은 "내가 시킨 것으로 할 테니 그만해"라고 소리쳤다.

분명 모의법정을 제안한 이는 고연우였다. 그런데 반대편에 서고, 최강석과 홍다함을 궁지로 몰아 넣고 있는 이 또한 고연우이다. 그의 진심이 무엇인지, 이 진심이 이후 위기에 처한 최강석의 운명을 어떤 방향으로 이끌지, 최강석 입장에서는 고연우를 과연 믿을 것인지 궁금증을 자극했다.

여기 또 하나 놓칠 수 없는 것이 최강석의 변화다. 어떤 상황에서도 냉정함을 잃지 않았던 최강석이 자신의 방을 도청한 채근식(최귀화 분)을 상대로 멱살을 잡고 데이빗킴(손석구 분)에게 주먹을 날리는 등 감정을 폭발시킨 것. 이외에도 모의법정에서 최강석의 인간적인 면모가 드러나기도 했다. 역대급 위기 앞에서 드러난 최강석의 변화가 이후 어떤 결과를 불러올지도 관심이 쏠린다.

한편 '슈츠'는 종영까지 단 2회만을 남긴 가운데 매주 수,목요일 밤 10시 방송된다.

조이뉴스24 유지희기자 hee0011@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슈츠' 박형식, 장동건 위해 악역 자처…시청률↑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