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삼성전자, 영국·캐나다·러시아에 글로벌 AI 연구센터 신설


2020년까지 1천명 이상 AI 연구인력 확보에도 본격 나서

[아이뉴스24 윤선훈 기자] 삼성전자가 글로벌 인공지능(AI) 연구 역량 강화를 위해 우리나라와 미국에 이어 영국, 캐나다, 러시아에 글로벌 인공지능(AI) 연구센터를 신설한다.

삼성전자는 AI 관련 글로벌 우수 인재와 기술을 확보를 위해 영국 케임브리지(22일), 캐나다 토론토(24일), 러시아 모스크바(29일)에 AI 연구센터를 개소한다고 22일 밝혔다.

앞서 삼성전자는 세트부문 선행연구를 담당하고 있는 삼성 리서치(SR)가 지난해 11월 한국 AI 총괄센터를 신설했으며, 올 1월에는 실리콘밸리에 AI 연구센터를 설립한 바 있다. 이로써 삼성전자는 총 5개 지역에 AI 연구센터를 구축하게 된다.

삼성전자는 AI 관련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과 국내 산학협력을 통해 한국 AI총괄센터가 전세계 AI 연구의 허브(Hub)로서의 역할을 수행하도록 할 계획이다.

삼성전자는 AI 관련 연구인력 확보에도 적극 나선다. AI 선행 연구개발 인력을 2020년까지 1천명 이상(국내 약 600명, 해외 약 400명)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22일(현지시간) 열린 영국 케임브리지 AI 센터의 개소식에는 삼성 리서치 소장을 겸임하는 김현석 CE부문 대표, 조승환 삼성 리서치 부소장(부사장), 김문수 구주총괄(부사장), 헤르만 하우저 ARM 설립자, AI분야 권위자인 주빈 가라마니 케임브리지 대학 교수 등이 참석했다.

김현석 대표는 이날 환영사에서 "앞으로 한국 AI 총괄센터와 함께 선행연구에 집중해 다가올 AI 시대에 삼성만이 가진 강점을 기반으로 새로운 세상을 만들어 가는 게임 체인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삼성전자는 AI 주요 추진 방향으로 철저하게 개인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User Centric', 지속적으로 학습해 성능을 높이는 'Always Learning', 멀티 디바이스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지원하는 'Always There', 사용자의 개입을 최소화하면서 도움이 되는 방향인 'Always Helpful', 안전과 프라이버시를 보장하는 'Always Safe' 를 제시했다.

삼성전자는 앞으로 이들 연구센터의 지역별 강점을 적극 활용해 최고 수준의 연구 환경을 갖춰 AI 선행 연구를 수행해 나갈 예정이며, 미국 동부 지역 등에 글로벌 AI 연구센터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윤선훈기자 krel@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삼성전자, 영국·캐나다·러시아에 글로벌 AI 연구센터 신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