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칸 기자회견 '버닝' 전종서 "첫 영화 작업, 너무 즐거웠다"


"첫 영화 작업 이창동과 함께"

[조이뉴스24 권혜림 기자] 배우 전종서가 칸국제영화제에서 영화' 버닝'의 촬영 당시를 돌이켰다.

17일(이하 현지시각) 제71회 칸국제영화제가 열리고 있는 프랑스 칸 팔레드페스티벌에서는 경쟁부문 초청작인 영화 '버닝'(감독 이창동, 제작 파인하우스필름, 나우필름)의 공식 기자회견이 진행됐다. 영화를 연출한 이창동 감독과 배우 유아인, 스티븐연, 전종서가 참석했다.

'버닝'은 유통회사 알바생 종수(유아인 분)가 어릴 적 동네 친구 해미(전종서 분)를 만나고, 그녀에게 정체불명의 남자 벤(스티븐 연 분)을 소개 받으면서 벌어지는 비밀스럽고도 강렬한 이야기. 일본의 유명 작가 무라카미 하루키의 단편 소설 '헛간을 태우다'에서 모티프를 얻은 작품이다.

신예 전종서는 높은 경쟁률을 뚫고 해미 역에 캐스팅돼 생애 첫 영화로 칸 경쟁부문에 초청되는 영예를 안았다.

이날 그는 세계적 거장으로 인정받아 온 이창동 감독과 첫 작업 소감을 묻는 외신의 질문에 "작업 자체가 이창동 감독과 함께 한 이번이 처음이라 다른 것과 어떻게 달랐는지는 말씀드릴 수 없는 것 같다"고 말하며 웃었다.

이어 "영화를 촬영하며 너무 즐거웠다"며 "그게 영화에 잘 담긴 것 같아 행복하다"고 말했다.

또한 자신이 연기한 해미 역에 대해선 "내가 해미라면 그렇게 갑자기 흔적도 없이 사라져버릴 것 같진 않다"며 "누군가 한 명에게는 속내를 이야기하지 않았을까"라고 생각을 밝히기도 했다.

칸국제영화제는 오는 19일 폐막식을 열고 수상작(자)을 발표한다.

조이뉴스24 칸(프랑스)=권혜림기자 lima@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칸 기자회견 '버닝' 전종서 "첫 영화 작업, 너무 즐거웠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