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나를 기억해' 오하늬 "극 중 사건, 눈물 날만큼 화났다"


"영화 통해 문제 직시할 수 있길"

[조이뉴스24 권혜림 기자] 배우 오하늬가 영화 '나를 기억해'가 성범죄 문제를 직시할 수 있는 영화로 다가가길 바랐다.

13일 서울 용산 CGV에서 영화 '나를 기억해'(감독 이한욱, 제작 오아시스이엔티)의 언론 배급 시사가 진행됐다. 연출을 맡은 이한욱 감독과 배우 이유영, 김희원, 오하늬, 이학주가 참석했다.

'나를 기억해'는 다른 시간,다른 장소에서같은 수법으로 벌어지는 의문의 연쇄 범죄에 휘말린 여교사 서린(이유영 분)과 전직 형사 국철(김희원 분)이 사건의 실체와 정체불명의 범인인 마스터를 추적하는 미스터리 범죄 스릴러다.

극 중 오하늬는 서린의 제자 세정 역을 맡았다. 영화 '미옥'의 웨이 역을 통해 인상적인 활약을 보여줬던 그는 이번 영화에서도 입체적인 캐릭터를 소화하며 눈도장을 찍었다.

오하늬는 성범죄를 소재로 한 이 영화에 대해 "여자 입장에서 시나리오를 볼 때도 화가 많이 났다. 이렇게 다시 영화를 보면서도 눈물이 날 만큼 화가 많이 나더라"고 말했다.

이어 "이런 문제는 시대가 변해도 (그 문제를 바라보는) 마음이 변하지 않는 것 같다"며 "많은 여성 분들이 이 영화를 보며 불편하고 힘들 수 있을 것 같지만 오히려 영화를 보고 문제를 직시하고, 극 중 서린처럼 문제를 해결하려는 모습도 보고 싶다. 힘내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덧붙였다.

그런가하면 이학주는 극 중 세정과 같은 반의 반장인 모범생 동진으로 분했다. 그는 "동진은 모범생 같지만 반전이 있는 인물이었다"며 "캐릭터에서 중심을 잡아야 한다고 생각했다. 간극이 크면 좋지 않을 것 같더라"고 인물을 연기한 소감을 말했다.

영화는 오는 19일 개봉한다.

조이뉴스24 권혜림기자 lima@joynews24.com 사진 정소희기자 ss082@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나를 기억해' 오하늬 "극 중 사건, 눈물 날만큼 화났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