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소공녀' 전고운 감독 "담배·위스키, 매력적인 소재"


"청소노동, 높은 가치"

[조이뉴스24 유지희 기자] 영화 '소공녀' 전고운 감독이 극 중 주요 소재에 대해 언급했다.

12일 서울 용산구 CGV에서 영화 '소공녀'(감독 전고운, 제작 광화문시네마, 모토MOTTO) 언론배급 시사회 및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이 자리에는 배우 이솜, 안재홍, 전고운 감독이 참여했다.

전고운 감독은 "술과 담배는 성인이 돼야만 할 수 있고 역사와 전통이 깊다. 그래서 매력적인 소재로 다가왔다"고 입을 뗐다.

특히 "위스키는 일단 고급스럽고, 가난하지만 자기 취향이 확고한 미소 캐릭터와 잘 어울린다 생각했다"고 했다.

영화에서 주인공 미소가 가사도우미로 나서는 것에 대해선 "현실에서 여성이 쉽게 구할 수 있는 직업이다. 또 청소를 하는 건 가치가 높은데 제대로 인정을 못 받고 있다는 생각을 했다"고 설명했다.

'소공녀'는 집만 없을 뿐, 일도 사랑도 자신만의 방식으로 살아가는 사랑스러운 현대판 소공녀 미소(이솜 분)의 도시 하루살이를 담은 작품. '족구왕' '범죄의 여왕' 등 재기 발랄한 작품들로 관객을 사로잡아온 광화문시네마의 작품에 기획, 제작으로 참여한 전고운 감독의 장편 데뷔작이다.

한편 '소공녀'는 오는 22일 개봉한다.

조이뉴스24 유지희기자 hee0011@joynews24.com 사진 정소희기자 ss082@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소공녀' 전고운 감독 "담배·위스키, 매력적인 소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