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임순례 감독 "'미투 공작설', 대단히 우려스럽다"


"미세먼지 많다고 집안에만 살 수 있나" 지적

[조이뉴스24 권혜림 기자] 한국영화성평등센터 '든든'의 센터장을 맡은 임순례 감독이 '미투(Me Too)' 운동을 '공작설'로 보는 시선에 일침을 가했다.

12일 서울 광화문 프레스센터에서 한국영화성평등센터 '든든' 개소 기념 행사 및 영화계 성폭력 실태조사 결과 발표와 토론회가 진행됐다. 1부 행사에서는 '한국영화성평등센터 든든' 소개와 활동 계획 발표가 이뤄졌다.

'든든'의 센터장을 맡은 임순례 감독은 "최근 '리틀 포레스트' 개봉과 홍보가 맞물려서 개소에 큰 힘 보태지 못했다. 이후 홍보 일정이 끝나 앞으로 열심히 하려 한다"고 입을 열었다.

임 감독은 이날 '든든' 개소와 최근 문화예술계 전반에 크게 번지고 있는 '미투' 운동을 보는 자신의 시각을 정리해 말하기도 했다. 그는 "개인적으로 두 가지 말씀 드리려 한다"며 "하나는 한국영화계 내 우리도 깜짝 놀랄만큼 지속적이고 끔찍한 성폭력 환경에 노출돼 소리내지 못하고 이 곳을 떠난 피해자들이 상처를 치유하고 편안한 마음으로 다시 현장에 돌아오게 최선을 다하겠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현장의 여성 동료들이 그런 환경에 노출되지 않게 꼼꼼히 살필 것"이라며 "앞으로 영화계에 입문하려는 수많은 예비 영화인들이 이런 젠더 감수성이 떨어지는 환경으로 인해 영화 일을 포기하지 않게 되도록 유념해 더 열심히 하고 싶다"고 알렸다.

이어 임순례 감독은 "두 번째는 개인적 견해인데 '미투' 운동이 일부 어떤 거대한 다른 것을 덮기 위한 '공작'이라는 설, '진보진영 분열을 위한 것'이라는 잡스러운 이론들이 세력을 얻어가고 있는 현상에 대단한 우려를 표한다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미세먼지가 많다고 해서 집안에서만 살 수 없지 않나. 발생 원인을 찾아 분석, 제거해야 우리가 건강하게 살 수 있다"며 "여성과 관련된 이 본질적 문제를 해결하지 않고 다른 논리로 덮으려고 하는 것에 대해 개인적으로는 대단히 우려스럽게 생각한다"고 지적했다.

또한 "이 물길이 바르게 합리적으로 가는 것이 우리가 정말 원하는 성 평등 사회, 결국 한국사람들이 모두 꿈꾸는 민주사회로 가는 가장 바람직하고 유일한 길이라 생각한다"고 알렸다.

조이뉴스24 권혜림기자 lima@joynews24.com 사진 정소희기자 ss082@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임순례 감독 "'미투 공작설', 대단히 우려스럽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