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고삼석 방통위원 "외주제작 불공정 관행 개선" 당부


방송사에 상품권 임금지급 등 문제 제기

[아이뉴스24 도민선기자] 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이효성)는 19일 유관부처 및 방송사와 회의를 열고, 방송사의 상품권 임금 지급, 스태프 안전사고 등 최근 논란이 확산되고 있는 방송사-외주사간 불공정 관행 개선을 위한 대책을 논의했다고 이날 발표했다.

이날 회의에는 방송통신위원회를 비롯하여 문화체육관광부, 고용노동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공정거래위원회 등 5개 부처와 9개 방송사업자(KBS, MBC, SBS, EBS, TV조선, JTBC, 채널A, MBN, CJ E&M)가 참석했다.

회의에 참석한 정부부처와 방송사들은 지난 달 발표된 '방송프로그램 외주제작시장 불공정관행 개선 종합대책'이 시장에 조속히 정착될 수 있도록 협조하기로 하고, 특히 임금을 상품권으로 지급하는 문제는 근절되어야 한다는 데 인식을 함께했다.

이를 위해 방통위, 고용부 등 5개 부처는 종합대책에 따라 매년 정기적으로 실시하는 외주제작시장 실태조사 시 상품권 임금 문제를 점검 대상에 포함하기로 했다. 각 부처의 실태조사 및 외주제작사를 대상으로 한 고용부의 현장점검 등이 실시될 경우 관계부처가 지원하는 등 적극 협조하기로 했다.

이번 회의에 참석한 방송사들은 정부가 발표한 '외주제작시장 불공정관행 개선 종합대책' 시행에 적극 협조하고, 회의 결과를 토대로 상품권 임금 지급, 안전사고 등이 재발하지 않도록 자체 개선방안을 보강하여 철저히 이행할 방침이다.

고삼석 방통위 상임위원은 "5개 부처가 합동으로 발표한 '외주제작시장 불공정관행 개선 종합대책'이 안착되기 위해서는 방송사-제작사-정부가 긴밀하게 협조해야할 것"이라며, "상품권 임금지급, 안전사고 등의 문제가 재발하지 않도록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도민선기자 doming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고삼석 방통위원 "외주제작 불공정 관행 개선" 당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