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착하게살자' PD "왜 교도소 예능이냐고?"


"법무부 협조 아래 촬영 가능했다"

[조이뉴스24 권혜림기자] 국내 최초 사법 리얼리티 예능 '착하게살자'의 연출자들이 교도소와 교화 과정을 소재로 한 예능 프로그램을 선보이게 된 배경을 알렸다.

18일 서울 상암동 JTBC에서 새 예능 프로그램 '착하게살자'(연출 제영재, 김민종)의 제작발표회가 진행됐다. 연출을 맡은 제영재, 김민종 PD와 출연진 김보성, 박건형, 돈스파이크, 유병재, 김진우, 권현빈이 참석했다.

'착하게살자'는 죄를 짓고 처벌을 받는 실제 과정을 공개하는 콘셉트의 예능 프로그램이다. 단순 교도소 체험이 아닌 구속부터 재판, 수감까지 사법 시스템이 작동하는 일련의 과정을 리얼하게 보여주는 국내 최초 사법 리얼리티다. YG엔터테인먼트에서 제작한다. 연출은 MBC '무한도전’ 제영재PD와 '진짜사나이' 김민종PD가 맡았다.

MBC를 떠나 처음으로 새 프로그램을 선보이는 제영재 PD는 "영화, 드라마에선 쭉 다뤘던 소재지만 예능에서 왜 감옥을 소재로 하는지 궁금해하는 사람이 많더라"며 "작년 큰 사건들이 많았고 뉴스에서 구속되는 모습들이 많이 보여줬지만 그 뒤 어떻게 되는지 궁금해하는 분들이 많았다. 나도 궁금했다"고 말했다.

이어 "그 과정을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모르는 것 같아서 리얼하게 담아보고 싶어 시작한 프로젝트였다"며 "교도소 안에서 일어나는 일을 현장에서 직접 보여주는 것이 콘셉트였다. 교도소 촬영을 하려면 법무부에서 촬영 협조 받아야 하는데 그게 가장 힘든 부분이었다. 여름에 제안해 신중하게 검토해줘서 가능했다. 법무부가 촬영에 많을 도움을 줘서 감사드린다"고 덧붙였다.

제 PD는 "대부분의 일반인들은 교도소에 갈 분도 없고 가도 안될 것"이라며 "어떤 분들은 상습적으로 드나들기도 하지만 순간적 실수로 그 안에 들어가거나 감정을 추스리지 못해 실수로 가는 분들도 있다. 그 곳이 정말 가서는 안 될 곳이고 사람 살곳이 못 된다는 것을 이 프로그램을 보고 참고하길 바랐다"고 설명했다.

김민종 PD는 "(출연하는) 연예인들은 실제 죄를 지지 않지만, 죄를 지은 뒤 진행되는 전체적인 사법 시스템 작동을 시청자들에게 보여줌으로써 스스로 생각할 기회를 주려 했다"며 "우리 프로그램 제목이 기획 의도다. 왜 착하게 살아야 하는지 시청자들이 스스로 생각하길 바란다"고 알렸다.

'착하게살자'는 오는 19일 밤 9시 첫 방송을 시작으로 매주 금요일 방송된다.

조이뉴스24 권혜림기자 lima@joynews24.com 사진 조성우기자 xconfind@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착하게살자' PD "왜 교도소 예능이냐고?"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