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MB 향하는 검찰 칼끝…여야 공방


여 "MB 스스로 진실 밝혀야" 야 "보복의 일념"

[아이뉴스24 윤용민기자] 여야 정치권이 이명박 전 대통령의 최측근들이 국가정보원으로부터 불법 자금을 수수한 혐의로 구속된 데 대해 엇갈린 반응을 내놨다.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은 '사필귀정'이라는 반응을 보인 반면 자유한국당은 '정치보복'이라며 반발했다.

추미애 민주당 대표는 17일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국민들이 '다스는 누구 것입니까'라고 묻는 것은 다스를 둘러싼 비자금과 뇌물 등 각종 의혹을 해소해달라고 요구하고 있는 것"이라며 "김성우 전 다스 사장이 다스 설립 단계부터 인사, 회계 등 세부사항까지 이 전 대통령이 지시했다고 진술했다. 이제 그 윗선에 대한 수사도 본격적으로 이뤄지리라 본다"고 말했다.

김현 대변인 역시 이날 논평을 내 "이 전 대통령이 이제는 국민 앞에 진실을 말해야 한다. '왜 나한테 물어보냐'는 이명박 전 대통령의 유체이탈 주장은 더 이상 통하지 않는다"며 이 전 대통령을 압박했다.

반면 김성태 한국당 원내대표는 이날 원내대책회의에서 "문재인 정부가 살아 있는 전직 대통령을 전부 법정에 세우려 한다"며 정치 보복 프레임으로 맞섰다.

김 원내대표는 "전직 대통령을 꼭 법정에 세워야겠다는 그런 보복의 일념으로 (국정원) 댓글에 이어 다스와 결국 국정원까지 엮었다"며 "촛불정신이 정치보복, 정책보복, 인사보복을 위한 촛불이었는지 묻지 않을 수 없다"고 했다.

윤용민기자 now@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MB 향하는 검찰 칼끝…여야 공방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