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볼만한TV]겨울철 무릎 건강 지키기…치료법·운동법 뭐있나


좋은 아침

(SBS 1월16일 화요일 오전 9시10분)

겨울철 무릎 관절 건강을 현명하게 지키는 비결을 알아본다.

관절은 쓰면 쓸수록 닳고, 한번 마모되면 스스로 재생되지 않는다. 특히 겨울철에는 기온이 떨어지면서 관절 부위의 근육과 인대가 뻣뻣해지고 무릎 통증이 심해질 수 있다.

이수찬 정형외과 전문의는 무릎퇴행성관절염을 유발하는 의외의 요인을 소개한다. 휜 다리나 비만, 가족력 등이 흔히 알려진 퇴행성 관절염의 원인이지만, 다리 길이의 차이도 관절염을 위험을 높일 수 있다. 현재 나의 무릎 관절 상태를 체크해보고, 무릎 관절염 진행에 따른 치료법부터 무릎 통증을 잡는 운동법까지 알아본다.

박용우 가정의학과 교수는 무릎관절염이 온몸의 건강을 망칠 수 있다고 경고한다. 무릎관절염으로 인해 균형 감각이 떨어지거나 하체 근력이 떨어지면 낙상을 당하기 쉽고, 이로 인해 고관절 골절이 발생할 수도 있기 때문이다. 뿐만 아니라 무릎 통증으로 인해 활동에 제한이 생기거나 운동을 하기 어려워지면 만성질환에 걸릴 위험도 높아진다.

무릎관절염을 막는 데 효과적인 식품을 만나본다. 염증을 가라앉히고 연골을 구성하는 영양소를 공급하는 식품부터, 뼈를 튼튼하게 지키는 데 중요한 칼슘이 풍부한 식품까지 무릎 관절을 건강하게 지켜줄 식품을 소개한다.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볼만한TV]겨울철 무릎 건강 지키기…치료법·운동법 뭐있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