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박효신, 신곡 '겨울소리' 1월 1일 0시 공개 이유는


"새해 첫 곡, 다양한 모습으로 1년 채우고 싶어 결정"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가수 박효신이 새 싱글 '겨울소리' 발매일을 1월 1일 0시로 결정한 배경에 대해 직접 입을 열었다.

지난 29일 글러브엔터테인먼트는 박효신의 새 싱글 '겨울소리' 발매일을 2018년 새해의 시작과 함께 1월 1일 0시로 확정했다.

이에 팬카페,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신곡 공개에 대한 반가움과 기대감을 드러내는 반응과 더불어 '차트 반영 안 될 텐데 몇 시간 손해다', '0시 발매면 음원 순위에 반영도 안 되는데' 등 의외의 결정에 놀라움과 우려 섞인 반응도 있었다.

올해 초 있었던 음원 사이트들의 차트 개편 이후 대부분 자정 0시 공개는 음원 차트 성적에 불리하다고 간주해 정오 혹은 오후 6시에 신곡을 발표하는 방식을 선택하고 있다.

박효신은 소속사 글러브엔터테인먼트를 통해 "일년 여 만에 세상 밖으로 나오는 곡이라 차트 성적을 전혀 고려하지 않을 수 없었지만, 새해 첫 곡인 만큼 2018년 새해에도 더욱 다양한 모습으로 1년을 가득 채우고 싶어 내린 결정이었다"며 1일 0시 싱글 '겨울소리' 공개 결정 배경을 전했다.

글러브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평소 박효신은 본인의 음악 작업은 물론 앨범 커버와 뮤직비디오 등 본인의 콘텐츠에 대해 적극적으로 의견을 내며 자신의 음악에 대한 책임감을 보인다. 이번 0시 발매 또한 아티스트와 함께 논의한 끝에 내린 결론이었다"고 설명했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박효신, 신곡 '겨울소리' 1월 1일 0시 공개 이유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