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LG전자, '듀얼 인버터' 건조기 출시…1회 전기료 117원


냉매 압축하는 실린더 2개 탑재…전작 대비 효율·성능 높여

[아이뉴스24 강민경기자] LG전자는 '듀얼 인버터 히트펌프'를 적용한 신형 트롬 건조기 2개 모델(모델명 RH9SG, RH9WG)을 17일 출시했다.

한국의류시험연구원(KATRI)의 시험결과에 따르면 세탁물 5kg을 표준코스로 건조하는 경우 전기료는 '에너지모드' 기준 117원이다. 또 '스피드모드'를 이용하면 85분만에 건조가 끝난다. '살균코스'는 황색 포도상구균, 녹농균, 폐렴간균 등 유해 세균들을 99.99% 없애준다.

신제품이 탑재한 '듀얼 인버터 컴프레서'는 냉매를 압축하는 장치인 실린더가 2개다. 기존 인버터 컴프레서에 비해 15% 더 많은 냉매를 압축할 수 있어 효율과 성능이 크게 올라간다.

컴프레서 내부 모터의 속도를 조절하는 '인버터'도 더 강력해졌다. LG전자는 컴프레서가 작동하는 속도의 범위를 기존보다 40% 이상 넓혀 제품이 꼭 필요한 만큼만 효율적으로 작동하도록 했다.

LG전자는 신제품에 탑재한 듀얼 인버터 컴프레서와 인버터 모터에 대해 모두 10년 무상보증을 제공한다. LG전자 인공지능 스피커 '씽큐 허브(ThinQ Hub)'와 연동해 음성으로 제어할 수도 있다. 가격은 출하가 기준 134만~144만원이다.

류재철 LG전자 리빙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은 "업계 최고 수준의 인버터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며 건조기 시장을 지속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민경기자 spotligh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LG전자, '듀얼 인버터' 건조기 출시…1회 전기료 117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