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이번생은', 정소민·이민기 재결합 엔딩…자체최고 4.9%


정소민X이민기, 사랑에 우선순위 둔 새로운 계약결혼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이번 생은 처음이라'가 지금 이 순간을 살아가는 모든 이들에게 건투를 빌었다. 주인공들의 따뜻한 해피엔딩과 함께 시청률도 4%대를 기록하며 성공적인 마무리를 지었다.

지난 28일 방송된 tvN 월화드라마 '이번 생은 처음이라'(극본 윤난중/연출 박준화) 마지막회는 유료플랫폼 가구 기준 시청률은 평균 4.9%, 최고 5.6%로 케이블, 종편 포함 동시간대 1위와 함께 자체최고시청률을 기록했다.(닐슨코리아, 전국기준)

이날 방송에서는 각자 재정비 시간을 갖은 후 재회한 지호(정소민 분)와 세희(이민기 분)의 행복한 엔딩이 그려졌다.

결혼이 가진 틀에 갇히기 싫었던 지호는 세희와의 새로운 관계를 위해 잠시 떠났지만 그를 향한 그리움의 감정을 확신하고 다시 돌아왔다. 세희 역시 지호가 떠난 후로 진짜 자신의 마음을 깨닫게 됐다.

이 과정에서 결혼이라는 사회적인 제도를 벗어난 두 사람은 오직 사랑에 우선순위를 둔 새로운 결혼 계약을 다시 시작했다. 1년마다 갱신하는 이 계약서에는 '집에 대한 권리를 동등하게 반씩 나눈다', '명절에는 각자의 집에서 시간을 보낸다'와 같은 수지타산커플만의 특별한 계약 조항이 담겨 있어 신선함을 불렀다.

일반적인 관념과는 조금 다른 길을 선택한 지호와 세희. 타인의 시선과 제도적인 억압 대신 서로의 생활에 충실한 이들의 모습은 시청자들이 현시대에 결혼이 지니는 진정한 의미와 가치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보게끔 했다.

회사를 그만둔 수지(이솜 분)는 자신을 가두고 있던 세상에서 나와 속옷회사 CEO로 새 출발, 상구(박병은 분)는 그녀가 더 높이 날 수 있도록 응원하며 도왔다. 또 호랑(김가은 분)은 영효(강성욱 분)의 프러포즈를 원석(김민석 분)은 보미(윤보미 분)의 고백을 거절, 다시 서로를 향한 미래를 그리며 행복의 마침표를 찍었다.

'이번 생은 처음이라'는 사랑과 결혼, 직업 같은 다양한 삶의 고민을 깊숙이 담아내 오늘날을 살아가는 청춘들에게 위로를 전하며 마지막까지 호평 받았다. 특히 감각적인 연출, 매 장면마다 가슴에 새길 만큼 의미 있는 대사와 내레이션은 시청자들에게 깊은 공감과 여운을 안겼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번생은', 정소민·이민기 재결합 엔딩…자체최고 4.9%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