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문소리, 연극 '빛의제국' 프랑스 투어…연말 달군다


11월 셋째주까지 '문소리 특별전' 개최

[조이뉴스24 김양수기자] 배우 문소리가 올 연말 해외를 공략한다.

지난 4일 연극 '빛의 제국(L’ Empire des Lumieres)' 프랑스 투어를 위해 출국한 문소리는 한국시각으로 10일 오전 프랑스 브르타뉴 국립극장에서 첫공을 성황리에 마쳤다.

연극 '빛의 제국'은 출연 배우들의 절제된 연기와 강렬하고 모던한 무대 미술이 작품에 설득력을 더한다는 평을 받고 있다. 작품을 향한 프랑스 현지의 반응이 뜨겁다는 후문이다.

프랑스 현지 프로듀서들의 제안으로 성사된 문소리의 '빛의 제국'은 프랑스 3개 도시에서 투어를 이어나간다. 11월9일부터 18일까지 프랑스 국제공연예술제 'TNB 페스티벌' 공식 초청작으로 레느 브르타뉴 국립극장에서 공연을 올린다. 이어 11월22~24일에는 클레르몽페랑에서, 12월5~10일에는 보비니 MC93 극장의 시즌 오프닝 공연으로 무대를 선보인다. 문소리과 지현준 등 배우와 스태프 모두 초연 멤버로 투어가 진행되며, 한국어로 연기하고 프랑스 자막이 제공된다.

2016년 초연된 연극 '빛의 제국'은 소설가 김영하의 동명 소설을 각색한 작품이다. 대남공작 교육을 받은 후 서울로 남파된 스파이가 갑작스럽게 평양으로 귀환하라는 명령을 받고 24시간 동안 자신의 존재는 물론, 삶의 흔적들을 정리하는 내용을 담는다.

한편, 문소리는 11월 셋째주까지 프랑스 브루타뉴 국립극장에서 '문소리 특별전'을 갖고, 오는 12일에는 문소리가 감독, 각본, 각색, 주연을 맡은 영화 '여배우는 오늘도'를 상영한 뒤, 관객과의 대화를 진행할 예정이다.

조이뉴스24 김양수기자 liang@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문소리, 연극 '빛의제국' 프랑스 투어…연말 달군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