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게임과몰입, 어떻게 봐야? 국제 심포지엄 열린다


내달 2일 한·미·영 연구자 모여 게임과몰입 진단기준 논의

[아이뉴스24 문영수기자] '게임과몰입을 바라보는 다양한 시각' 국제 심포지엄이 다음 달 2일 국립중앙도서관 국제회의장에서 열린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직무대행 강만석)이 후원하고 게임문화재단(이사장 직무대행 강신철)이 주관하는 행사다.

이번 심포지엄은 정신의학계에서 세계적인 진단기준으로 인정받고 있는 미국정신의학회(APA)의 '정신장애의 진단 및 통계 편람'과 세계보건기구(WHO)의 '국제질병분류'에서 각각 다루는 게임 과몰입 진단기준의 장단점을 살펴보고 중립적인 공동연구 방안을 모색하는 학술적인 논의의 장이 될 예정이다.

1부에서는 해외 전문가들이 게임 과몰입 진단기준의 주요 쟁점에 대해 발표한다. 메레디스 긴리 멤피스대학교 임상심리학 박사는 '정신장애의 진단 및 통계 편람' 제5판(DSM-5)에 따른 게임과몰입의 개념을 설명하고, 요엘 빌리외 룩셈부르크대학교 임상심리학 교수는 '국제질병분류 제11차 개정판(ICD-11)'에서 다루고 있는 게임 과몰입 진단기준의 쟁점을 살펴본다.

세계적인 중독심리학자인 마크 그리피스 국제게임연구회 이사는 DSM-5와 ICD-11의 게임과몰입 이슈를 다룬다. 사회는 한덕현 중앙대병원 정신건강의학과 교수가 맡는다.

2부에서는 필립 탐 아동청소년정신과 의사가 ICD-11에서 다루는 게임장애의 쟁점을 발제하고 국내·외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패널토론이 열린다. 좌장은 블라단 스타서빅 시드니 의대 정신과 학과장이 맡는다.

이번 국제 심포지엄은 무료로 진행되며 정신과 의사 및 상담사, 유관기관은 물론 학부모와 게임업계 관계자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문영수기자 m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게임과몰입, 어떻게 봐야? 국제 심포지엄 열린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