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레진 제작 영화 '밤치기' 부산영화제 2관왕


웹툰 영상화와 다양한IP 염두한 오리지널 영상 제작역량 강화

[아이뉴스24 민혜정기자] 웹툰플랫폼 레진코믹스를 운영하는 레진엔터테인먼트는 첫 제작한 영화 '밤치기'로 부산국제영화제에서 2관왕을 수상했다고 23일 발표했다.

부산국제영화제에서 밤치기의 정가영 감독이 '비전 감독상'을, 박종환 배우가 '올해의 배우상'을 수상했다.

비전 감독상은 '한국영화의 오늘-비전' 부문에 초청된 독립영화 가운데 소재와 주제 그리고 형식면에서 한국영화의 새로운 비전을 보여준 연출자에게 수여된다. '밤치기'의 정가영 감독과 '이월'의 김중현 감독이 수상했다.

올해의 배우상은 독립영화 배우들을 조명하고 독려하기 위해 제정된 상으로 '밤치기'의 배우 박종환과 '죄많은 소녀'의 배우 전여빈이 각각 남녀배우상을 수상했다.

영화 '밤치기'는 지난해 서울독립영화제에서 영화 '비치온더비치'로 호평을 받은 정가영 감독의 두번째 장편이다. 영화는 주인공 가영이 시나리오 준비과정에서 만난 남자에게 호감을 갖고 다가서는 과정을, 인간으로서의 본능과 욕망에 솔직한 여성 캐릭터로 섬세하게 그리고 있다.

한희성 레진엔터테인먼트 대표는 "레진이 처음 제작한 영화 '밤치기'가 부산국제영화제에서 감독상과 배우상을 수상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레진은 앞으로도 단독 영화제작을 포함해 레진코믹스 웹툰 콘텐츠의 영상화 작업을 한층 가속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민혜정기자 hye555@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레진 제작 영화 '밤치기' 부산영화제 2관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