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반드시 잡는다', 장기미제사건 쫓는다…리얼리티↑


오는 11월 말 개봉 예정

[조이뉴스24 유지희기자] 영화 '반드시 잡는다'가 장기미제사건과 그 범인을 쫓는 강렬한 설정으로 관심을 모은다.

'반드시 잡는다'(감독 김홍선, 제작 (주)AD406)는 30년 전 미제사건과 동일한 수법의 살인이 또다시 시작되자, 동네를 잘 아는 터줏대감과 사건을 잘 아는 전직 형사가 촉과 감으로 범인을 쫓는 미제사건 추적 스릴러 영화.

영화의 주 소재가 되는 국내 장기미제사건의 대표적인 사례는 화성 연쇄 살인사건, 이형호 유괴사건, 대구 개구리소년 사건, 신정동 엽기토끼 살인사건 등이 있다. 사건들 대부분은 공소시효가 지나 종결된 상태이며 증거들이 많이 남아 있지 않아 범인을 찾기 어려운 상황이다.

하지만 지난 1999년 5월 대구에서 발생한 김태완(당시 6세) 군 황산 테러 사건을 계기로 살인죄의 공소 시효를 폐지하고 아직 공소 시효가 만료되지 않은 범죄에 대해서도 이를 적용토록 하는 태완이법이 개정됐다. 이후, 그동안 해결되지 못한 미제사건들이 해결되거나 수사가 재개되기도 했다.

'반드시 잡는다'는 현실과 맞닿아 있는 리얼리티 넘치는 설정으로 눈길을 끈다. 이에 대해 제작사 AD406의 차지현 대표는 "우리에게 트라우마처럼 남아있는 미제 사건의 범죄자들이 평범한 모습으로 우리 곁에 있을지도 모른다는 설정에서 시작된 이야기"라며 영화의 제작 의도를 밝혔다.

연출을 맡은 김홍선 감독 역시 "영화 '살인의 추억'의 실제 사건이 발생한 지 30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범인은 아직 잡히지 않았다. '반드시 잡는다'는 여전히 현재 진행 중인 미제사건들에 대한 문제의식에서 출발한 작품"이라며 영화가 가진 메시지를 전했다.

한편, '반드시 잡는다'는 오는 11월 말 개봉 예정이다.

조이뉴스24 유지희기자 hee0011@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반드시 잡는다', 장기미제사건 쫓는다…리얼리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