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kt, '2018시즌 준비 시작' 해외 마무리캠프 실시


22일부터 시작 36일 동안 日 미야자키서 진행…젊은 선수 주축 담금질

[조이뉴스24 류한준기자] kt 위즈가 2018 KBO리그 준비를 위해 해외 마무리 훈련 캠프를 진행한다. kt 구단은 오는 22일부터 36일 동안 일본 미야자키 휴가시에서 마무리 캠프를 진행한다고 19일 알렸다.

이번 마무리캠프는 젊은 선수들의 기량 점검 및 향상 그리고 신인 유망주 발굴을 통해 팀 전력 강화에 초점을 맞췄다. 김진욱 감독을 비롯해 올 시즌 1군 무대에서 뛴 젊은 야수들 그리고 신인 선수와 군 제대 선수 등 약 45명이 참가한다.

박경수·유한준·윤석민 등 고참급 선수들과 부상으로 회복 및 재활이 필요한 선수들은 이번 마무리 캠프 참가 명단에서 제외됐다.

kt 구단 측은 "이번 캠프는 올 시즌을 정리한다는 의미보다는 내년 시즌을 시작하는 출발점 성격이 더 강하다"며 "다가오는 새 시즌 보다 더 나은 성적을 거두기 위해서는 모든 포지션에 두터운 선수층 확보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구단 측은 "(마무리 캠프는)신인 선수와 군 제대 선수 등 새로운 얼굴들이 기술적인 보완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리고 덧붙였다.

캠프 참가 선수단은 오는 22일 오후 5시 20분 아시아나 항공편을 통해 미야자키로 출국한다. 한편 kt는 내년 시즌에 대한 체계적인 준비를 위해 코칭스태프 개편도 단행했다.

이광길 수석코치를 비롯해 김광림·김형석·김필중·박성기 코치가 팀을 떠났다. kt 선수로 올 시즨을 뛰었던 윤요섭과 김연훈은 지도자로 제2의 야구인생을 시작한다.

kt 구단 측은 "외부 영입 등을 포함해 코칭스태프 후속 인선 작업을 되도록 빨리 진행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kt 위즈 2017 마무리캠프 참가 명단

▲감독 : 김진욱 ▲코치 : 김용국·최훈재·정명원·가득염·강성우·채종범·이숭용·이상훈·류택현·신명철·고영민 ▲투수 : 강장산·김태오·류희운·박세진·조무근·이정현·이종혁·정성곤·조병욱·한승지·홍성무·한두솔·김도영·심재민 ▲포수 : 이해창·장성우·문상인·이준수·김만수 ▲내야수 : 남태혁·심우준·이재근·정현·한기원·김달환·이창진 ▲외야수 : 하준호·송민섭·오태곤·김동욱·김종성·김민섭·김태훈

조이뉴스24 류한준기자 hantaeng@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kt, '2018시즌 준비 시작' 해외 마무리캠프 실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