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장재인, 미스틱 '리슨' 새 주자…14일 자작곡 '벨벳' 발표


공일오비 정석원 작곡 참여…장재인표 '듣는 음악'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가수 장재인이 오랜만에 자작곡을 들고 팬들을 찾는다.

13일 미스틱엔터테인먼트는 "음악 플랫폼 LISTEN(리슨)의 열여섯 번째 곡은 장재인의 '벨벳(velvet)'으로, 오는 14일 공개된다"고 알렸다.

'벨벳'은 장재인이 오랜만에 선보이는 자작곡으로, 015B(공일오비) 정석원이 작곡에 참여해 완성도를 더했다.

발표하는 곡마다 섬세하면서 세련된 가사 표현력을 보여준 장재인은 이번 곡에서 벨벳 특유의 포근하고 부드러운 촉감을 사랑에 빗대어 가사를 썼다. 멜로디 역시 가사 스토리의 상황이 바뀔 때마다 드라마틱하게 움직여, 마치 한 편의 영화를 보는 듯한 느낌이 나게끔 작업했다.

장재인의 데모를 접한 정석원은 날 것의 분위기가 마음에 들어 최대한 그 분위기를 해치지 않는 선에서 심플한 악기들로 구성했고, 곡의 마지막 부분은 장재인이 보내온 데모 그대로를 사용했다.

'벨벳'의 제목이나 콘셉트는 장재인의 음악에 커다란 영향을 준 재즈 보컬리스트 빌리 홀리데이의 1956년 앨범 '벨벳 무대(Velvet Mood)'에서 영감을 얻었다.

장재인은 앞서 지난 4월 박근태 작곡가와 작업한 '까르망'을 발표했으며, 음악 예능 '눈덩이 프로젝트'에서 자이언트핑크, 퍼센트(PERC%NT)와 함께 레드벨벳의 'Dumb Dumb(덤덤)'을 리메이크해 주목 받았다. 지난달에는 '월간 윤종신' 9월호 '아마추어'에 가창자로 참여해 유니크한 음색을 뽐냈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장재인, 미스틱 '리슨' 새 주자…14일 자작곡 '벨벳' 발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