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킹스맨2' 매튜 본 "3편 제작? 팬들이 원한다면 "


"감독판 공개 여부, 시간 지나봐야 알 것"

[조이뉴스24 권혜림기자] 매튜 본 감독이 '킹스맨'의 속편을 만들게 된 과정과 시리즈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드러냈다. 본편에서 볼 수 없는 장면들을 삽입한 감독판 개봉에 대해선 조심스러운 답을 내놨다.

26일 서울 역삼동 이십세기폭스코리아 시사실에서 영화 '킹스맨: 골든 서클'(이하 '킹스맨2', 감독 매튜 본, 수입 배급 이십세기폭스코리아)을 연출한 매튜 본 감독의 화상 인터뷰가 진행됐다.

'킹스맨2'는 비밀리에 세상을 지키는 영국 스파이 조직 킹스맨이 국제적 범죄조직 골든 서클에 의해 본부가 폭파당하면서 시작된다. 킹스맨이 미국으로 건너가 만난 형제 스파이 조직 스테이츠맨과 함께 골든 서클의 계획을 막기 위한 작전을 개시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다.

매튜 본 감독은 속편 제작을 하지 않았던 이전 이력과 달리 '킹스맨'의 2편을 내놓은 것에 대해 "'킹스맨' 시리즈는 정말 애정하는 시리즈"라며 "다른 누군가 감독을 맡아 제작한다고 했을 때 아이디어가 마음에 들지 않았다"고 답했다.

이어 그는 "배우들을 사랑하게 됐고 내가 이 스토리를 전달하고 싶었다"며 "속편을 만들지 않겠다는 원칙이 있다기보다 지금까지 속편을 만들고 싶을만큼의 이야기가 없었던 것"이라고 분명히 답했다.

'킹스맨2' 본편에 담기지 못한 장면들을 감독판을 통해 선보일 계획이 있는지 묻자 "모르겠다. 감독판이 나올지 현재로서는 알 수 없고 시간이 지나봐야 알 것 같다"고 답했다. 이어 "그래서 답은 '아마도'가 될 것 같다"며 "빠지게 된 신들 중 내가 좋아하는 장면들도 있다. 멀린과 진저의 러브라인, 퍼피의 신들이 더 많았는데 빠진 면이 있었다. 해리가 다시 훈련을 받는 장면들도 빠졌다"고 설명했다.

3편 제작 등 시리즈를 연속적으로 선보이는 것에 대한 질문에도 조심스러워했다. 그는 "아직 잘 모르겠다"며 "일단 2편을 좋아해주길 바라는 마음이 있다. 바라건대 3편이 나오길 바란다. 그 이후에도 팬들이 더 많은 것을 원한다고 하면 그 때 가서 결정할 사안이라 생각한다"고 알렸다.

속편 제작에 따르는 위험성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매튜 본 감독은 "프랜차이즈 시리즈 영화에서 사람들이 너무 욕심을 부려 더이상 그 시리즈에 남아있는 게 없는 경우도 있지 않나"라며 "그런 것을 원하는 것은 아니다. 3편이 나온 후 그 뒤 다음 계획을 구상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킹스맨2'는 오는 27일 개봉한다.

조이뉴스24 권혜림기자 lima@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킹스맨2' 매튜 본 "3편 제작? 팬들이 원한다면 "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