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대한전선, 창사 첫 CI 변경…재도약 선포


기존 CI 심볼 컬러 계승, 표기 방식은 대문자서 소문자로

[아이뉴스24 윤선훈기자] 국내 최초의 종합 전선회사인 대한전선이 창사 이래 처음으로 CI를 바꾼다.

대한전선은 지난 22일, 창립 62주년 및 IMM PE의 인수 2주년을 맞이해 "NEW CI 선포식 & Family Day'를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안양시청 대강당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대한전선 임직원과 임직원 가족, 대한전선의 이사회 의장인 IMM PE 송인준 대표 등 내빈 7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치뤄졌다.

이날 행사는 대한전선의 NEW CI를 공식 선포하고, 글로벌 기업을 향한 지속성장 경영의 기틀을 마련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최진용 사장은 인사말에서 "62년이라는 역사와 전통을 가진 대한전선은 이제 100년 기업을 향한 지속가능한 성장을 창출해 나가야 하는 대단히 중요한 시기에 와 있다"며 "2016년에 선포한 비전과 새로운 CI를 바탕으로 회사의 질적 성장을 이끌어, 더욱 경쟁력있는 기업으로서 글로벌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기념사를 맡은 송인준 대표는 "IMM PE 인수 후 대한전선이 보여준 놀라운 변화와 성장에 대해 최진용 사장과 임직원 모두에게 감사드린다"며 "IMM PE는 양사의 확고한 신뢰관계를 바탕으로 대한전선의 미래 가치를 키워 나가는데 든든한 지원군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새롭게 선보인 대한전선의 CI는 기존 CI의 심볼 컬러인 레드과 블루를 사용하는 한편, 기존의 영문 대문자에서 소문자로 표기 방식을 변경함으로써 변화와 혁신의 의미를 부여했다.

또 직선과 곡선, 직각과 예각의 조화를 통해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전문성과 유연성, 성장성의 의미를 부각하고 미래 지향적인 대한전선의 비전을 함축적으로 표현했다. 'i' 상단의 레드 포인트는 대한전선의 랜드마크인 당진공장의 타워를 모티브로 디자인해, 대한전선의 무한한 잠재력과 성장 가능성의 의미를 담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윤선훈기자 krel@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한전선, 창사 첫 CI 변경…재도약 선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