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젝스키스 "위너와 많이 친해져, 눈여겨보는 후배는 싸이"


21일 정규 5집 앨범 'ANOTHER LIGHT' 발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그룹 젝스키스가 새 앨범에서 위너와 작업하며 많이 친해졌다고 말했다.

젝스키스는 21일 오후 서울 청담동 엠큐브에서 정규 5집 앨범 '어나더 라잇(ANOTHER LIGHT)'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열고 컴백을 알렸다.

이번 신보는 지난 1999년에 발매된 정규 4집 '컴백'(Com' Back) 이후 18년 만에 내놓는 정규 앨범이다.

은지원은 "18년 만에 정규 5집으로 나왔다. 재결합 이후 '세단어' '아프지마요'를 냈지만, 정규 5집은 정식 데뷔하는 느낌이다"고 했고, 강성훈은 "기존에 낸 노래들이 예고편이었다면, 정규 5집은 팬들과 다시 시작하는 느낌, 리스타트라는 의미를 부여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번 앨범에는 위너 송민호와 이승훈, 에픽하이 타블로, 퓨처 바운스 등 YG엔터테인먼트 사단이 참여했다. 은지원과 함께 위너의 송민호, 이승훈이 '백허그'의 가사를 썼고, 타블로는 6번 트랙 '술끊자'를 작사·작곡했다.

은지원은 "젊은 취향의 곡들을 잘 쓰는 분들이다보니, 저희 감성과 요즘 감성을 잘 융화될 수 있게 잘 찾아줬다"고 작업기를 전했다. 이어 "그 친구들이 너무 저희를 어려워했다. 위너는 저희 멤버들과 많이 친해졌다. 동생들이 살갑게 다가와줬다"라고 덧붙였다.

젝스키스는 눈여겨보는 후배를 묻자 "싸이다. 눈여겨볼 후배다. 후배님에 본받을 점도 많고 콘서트도 잘한다"고 답해 웃음을 자아냈다.

그동안 젝스키스가 예전 히트곡을 포함해 신곡을 발표했던 것과 다르게 이번 앨범은 9곡 전곡이 신곡으로 꾸며졌다. 젝스키스의 잔잔한 감성이 묻어내는 발라드곡부터 디스코, 팝 장르, 힙합까지 다양한 장르를 아우르고 있다.

타이틀곡 '특별해'는 레게와 힙합 요소가 가미된 밝고 경쾌한 사운드의 곡으로, 기존 젝스키스의 색깔을 뛰어넘은 발랄한 보컬톤이 특징이다. 또다른 타이틀곡 '웃어줘'는 잔잔한 피아노 라인과 멜로디가 주된 특징인 발라드로, 사랑하는 사람이 행복했으면 하는 바람을 담아냈다.

젝스키스는 이날 오후 6시 신곡 9곡을 수록한 정규 앨범 5집을 공개한다. 오는 23일에는 고척돔에서 단독 콘서트 '2017 SECHSKIES 20TH ANNIVERSARY CONCERT' 개최하고 20주년 이벤트의 하이라이트를 장식한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젝스키스 "위너와 많이 친해져, 눈여겨보는 후배는 싸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