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이형희 SKB "2021년 미디어 플랫폼 1위 기업 도약"


창립 20주년 맞아 '디지털 대전환' 선언

[아이뉴스24 양태훈기자] SK브로드밴드(대표 이형희)는 21일 창립 20주년을 맞아 기업 비전인 '2021년 넘버1 유무선 미디어플랫폼 도약'을 위한 디지털 대전환(Digital Transformation)을 발표했다.

빅데이터·인공지능(AI)·클라우드·사물인터넷(IoT) 등의 정보통신기술(ICT)을 통해 모든 사업영역에서 새로운 가치 창출에 적극 나서겠다는 전략.

이형희 SK브로드밴드 대표는 "빅데이터, AI 등의 뉴 ICT를 활용해 본원적 경쟁력을 높여 양질의 가입자 기반을 확대하고, 미디어 중심의 가치사슬 확장을 통해 2021년 넘버1 유무선 미디어 플랫폼 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자신했다.

◆ 디지털 대전환, SKB 전 사업영역의 변화 예고

SK브로드밴드는 빅데이터, AI, 클라우드 컴퓨팅, IoT 등의 기술을 전 사업영역에서 활용할 계획이다.

미디어 사업 분야에서는 AI 셋톱박스를 연내 상용화하고, AI 서비스의 고도화를 통한 B tv 대화형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더 개선시킨다는 계획이다.

또 빅데이터 솔루션을 활용해 영상 속 주인공이 입고 있는 옷도 바로 주문할 수 있는 커머스 서비스도 도입할 예정이다.

B2B 사업 분야에서는 전략적 제휴를 통한 성장 사업을 적극 확대, 클라우드와 IoT 등의 특화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또 가상화 기술 기반의 유연 네트워크 인프라를 구축, 커버리지 홀(Hole) 해소 및 매체 전환을 통한 기가인터넷 서비스 커버리지도 지속 확대할 방침이다.

SK브로드밴드는 "고객 수요는 다원화되고, 기술 변화는 빨라지고 있어 ICT 산업 및 규제 환경 변경에 신속한 대응이 필요하다"며, "성공적인 디지털 대전환을 위해 기업문화 혁신이 선결과제라 판단, 모든 구성원이 빅데이터, AI 등 ICT에 기반해 의욕적으로 몰입해 일할 수 있도록 기업문화 혁신을 적극 추진해 딥 체인지(근본적인 변화)를 실현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 창립 20주년 맞이 빅이벤트, 내달 말까지 진행

SK브로드밴드는 창립 20주년을 맞아 내달 31일까지 다양한 고객 사은 이벤트도 진행한다.

기존 가입자를 대상으로 총 2천220명을 선정, 사용시간을 고려해 ▲인터넷 1년 무료 이용권 ▲음성인식 AI 비서 누구 미니 ▲B 포인트 5만점 등의 증정할 계획이다.

또 B tv VOD 1건 이상 구매 가입자 중 추첨을 통해 ▲기가인터넷·B tv 10년 무료 이용권을 제공, B tv 내 20주년 특집관에서 영화를 구매한 가입자에게는 ▲100% 포인트백 혜택도 제공한다.

나아가 월정액 신규 고객(20명)과 기존 월정액 고객(20명)을 추첨(40명)해 월정액 상품 평생 무료 이용권을 제공, 인기 영화를 1천원에 볼 수 있는 특별관도 마련해 운영할 계획이다.

옥수수(oksusu) 가입자를 대상으로도 ▲옥수수 콘텐츠 구매 시 20% 포인트백 ▲콘텐츠 감사평 작성 시 2천 포인트 제공 ▲옥수수 영화 및 방송 톱 20 타이틀을 가장 많이 시청한 가입자(20명)를 선정해 20만 포인트를 증정하는 '시청왕 선발 이벤트'도 진행한다.

아울러 신규 고객 대상 사은 이벤트도 열린다. 초고속+B tv(3년 약정) 가입고객 중 2천220명을 추첨해 ▲기가인터넷+B tv 10년 무료 ▲삼성 65인치 UHD TV ▲누구미니 ▲B 포인트 5만점을 증정할 예정.

또 전국 대형마트 판매부스를 통해 신규 가입한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B 포인트 2만 점을 증정하고, 올 연말까지 신규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개인사업자 대상으로도 이용료 할인 혜택 등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양태훈기자 flam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형희 SKB "2021년 미디어 플랫폼 1위 기업 도약"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