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문성근 검찰 출석 "이명박 전 대통령 직접 소환해야"


"극우단체들에 어떤 지원 없었는지도 밝혀졌으면"

[조이뉴스24 유지희기자] 배우 문성근이 이명박 정부 시절 '문화계 블랙리스트' 피해자 조사로 검찰에 출석한 가운데 심경을 밝혔다.

18일 오전 문성근은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검에 출석했다. 이날 오전 10시 40분께 모습을 드러낸 문성근은 검찰에 출석하기 전 취재진 앞에서 심경을 토로했다.

문성근은 "이명박 정부 시절 (블랙리스트와 관련) 어버이연합을 비롯해 극우단체들에 어떤 지원이 있었는지, 일간베스트 사이트 같은 곳에 직간접적인 지원은 있었던 건 아닌지 등 예산이 낭비된 부분에 대해 꼭 밝혀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문성근은 특히 "국정원이 블랙리스트를 이명박 전 대통령에게 직보를 했다는 게 확인됐다"며 "그렇다면 이 사건의 전모를 밝혀내면서 동시에 이명박 전 대통령도 직접 소환해야 한다. 그 점을 강조하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14일 한 매체는 지난 2011년 여름 국정원 심리전단이 배우 문성근과 김여진의 부적절한 관계를 꾸며내 이미지를 실추시키자는 내용의 계획서를 작성, 상부에 보고한 뒤 실행에 옮겼다고 보도했다. 두 사람을 합성한 적나라한 나체 사진과 함께 '공화국 인민배우 문성근, 김여진 주연 육체관계'라는 문구가 적혀있다.

문성근은 이명박 정부 시절 운영된 '문화계 블랙리스트' 명단에 포함된 피해자로, 당시 국정원은 문화예술계 내 특정인물과 단체의 퇴출 및 반대 등의 활동을 벌인 것으로 파악됐다. 검찰은 이날 국정원으로부터 블랙리스트 운영 등에 대해 수사 의뢰를 받아 수사에 착수했다.

조이뉴스24 유지희기자 hee0011@joynews24.com 사진 이영훈기자 rok6658@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문성근 검찰 출석 "이명박 전 대통령 직접 소환해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