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구해줘' 옥택연X우도환, 사이비 실체 밝힌다(ft.조성하 광기)


시청률 2.9%…자체 최고보다 0.1%포인트 하락

[조이뉴스24 유지희기자] '구해줘'에서 사이비 종교 구선원의 실체가 드러난 가운데 시청률은 소폭 하락했다.

지난 10일 방송된 OCN 오리지널 드라마 '구해줘'(극본 정이도, 연출 김성수) 12회 시청률은 평균 2.9%(닐슨코리아, 전국 기준)를 기록했다. 자체 최고 시청률을 기록한 지난 3일 10회 시청률 3.0%보다 0.1%포인트 하락한 수치다.

이날 방송에서는 사이비 종교 구선원이 상상했던 것 이상으로 범죄와 얽혀 있는 모습이 그려졌다. 김보은(윤유선 분)은 홍소린(전여빈 분)이 알약을 바꿔 먹인 탓에 정신이 돌아왔다. 김보은은 딸 임상미(서예지 분)가 구선원 영부 백정기(조성하 분)와 결혼을 앞두고 있다는 사실을 깨닫고 요양원을 탈출해 임상미를 찾았다.

하지만 "약기운이 떨어졌나보네"라며 싸늘한 미소를 드리운 채 다가온 강은실(박지영 분)에게 거칠게 제압당했다. 뒤이어 강은실이 코끼리 주사로 불리는 신경 안정제를 투약해 김보은의 정신을 잃게 만드는 장면이 담기며, 그간 김보은에게 먹이던 알약과 주사 등이 구선원의 의도대로 오용되고 있다는 사실이 드러났다.

나아가 구선원 주변에서 파묻힌 사체가 발견되면서, 형사 이강수(장혁진 분)가 수사에 나선 가운데 과거 사이비 문제로 실종신고가 접수된 인물이라는 사실이 드러났다. 임상미의 구선원 탈출과 납치 신고 해프닝을 떠올리며 미심쩍은 기운을 감지한 이강수는 구선원을 찾아가 교주 백정기와 강은실, 조완태(조재윤 분), 임주호(정해균 분)와 맞닥뜨렸다.

이강수는 "따님을 여기서 억지로 감금하고 있었다고 하던데, 맞습니까?", "영부님과 결혼을 해야 한다고 했다던데요" 등 날카로운 질문을 이어갔다. "엄연히 종교의 자유가 있는 나라"라는 조완태의 답에 이강수는 피식 웃으며 "안 그래도 언제 말하려나 했는데 역시나 말씀하시네요"라고 대답해 앞으로 펼쳐질 이강수의 행보에 궁금증을 더했다.

임상미와 석동철(우도환 분)은 구선원 내부의 실체 파악에 열을 올렸다. 석동철은 홍소린(전여빈 분)의 지시에 따라 요양원 조제실에 잠입, 강은실이 김보은에게 주사한 약품을 찾으려 노력했고 임상미 또한 강은실의 방에 몰래 들어가 서랍을 열어 자신의 과거 휴대폰을 찾아냈다.

특히 이날 방송에서는 구선원 안팎으로 실체를 찾아 나서는 '뜨촌4' 한상환(옥택연 분)-석동철-우정훈(이다윗 분)-최만희(하회정 분)의 활약이 펼쳐졌다. 구선원 밖에서 작전을 지시 중인 한상환-우정훈-최만희는 우정훈의 개인 인터넷 방송에서 구원배와 구원 십자가 마크 표시가 있는 사진을 제보 받고 지역을 파악한 후 배달 업계 베테랑 필수에게 추적을 부탁, 실체에 한걸음 더 다가섰다.

또 백정기는 광기 어린 모습으로 설교를 진행하고, 무지군 군수 한용민(손병호 분)과 결탁하는 등 폭주를 이어갔다. 나아가 "왜 나를 영모로 선택하신거죠?"라고 묻는 임상미에게 백정기는 "과일은 잘 영글어야 더 달고 맛이 나는데 말입니다"라며 "어디 한 번 구해달라고 소리쳐 보세요. 여기서 상미양을 구해줄 사람은 오직 나뿐이니까"라고 본색을 드러냈다.

한편, '구해줘' 13회는 오는 16일 밤 10시 20분 방송된다.

조이뉴스24 유지희기자 hee0011@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구해줘' 옥택연X우도환, 사이비 실체 밝힌다(ft.조성하 광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