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바비, 첫 솔로앨범 전곡 자작곡…송민호·케이티 피처링


14일 오후 6시 첫 솔로앨범 발표

[조이뉴스24 정병근기자] 아이콘의 바비가 데뷔 첫 솔로 앨범을 자작곡 10곡으로 가득 채워 발표한다.

YG엔터테인먼트는 9일 오후 2시 공식 블로그(www.yg-life.com)를 통해 바비의 첫 솔로 앨범 '러브 앤드 폴(LOVE AND FALL)' 풀 트랙리스트를 공개했다.

포스터에는 바비의 모습과 함께 더블타이틀곡인 ‘사랑해’ ‘RUNAWAY’외에도 ‘다른 세상 사람’ ‘텐데’ ‘UP’ ‘SECRET’ ‘IN LOVE’ ‘수영해’ ‘FIREWORK’ ‘내게 기대’ 등 총 10곡의 제목과 크레딧이 발표됐다.

싱글 앨범이 대세인 요즘 솔로 데뷔 앨범을 10곡으로 채운 것도 이례적이지만 모두 바비가 직접 작사, 작곡에 참여했다는 점도 기대를 모은다. 바비의 첫 솔로 데뷔에 얼마나 많은 공은 들였는지 엿볼 수 있는 부분이다.

또 ‘텐데’ ‘수영해’ ‘다른 세상 사람’ 등 독특한 제목의 노래들은 바비가 어떤 이야기를 선보일지 궁금증을 자아낸다.

피처링도 기대 포인트 중 하나다. 다섯 번째 트랙 ‘UP’은 힙합 유닛 ‘MOBB’으로 한차례 호흡을 맞춘 위너 송민호와 함께 했다. 또 여섯 번째 트랙 ‘SECRET’에는 아이콘 멤버 동혁(DK)과 KATIE가 참여해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특히 KATIE의 이번 피처링 참여는 지난 2015년 ‘K팝스타 시즌4’ 우승과 함께 YG와 계약한 이후 첫 공식 활동이다. 그녀의 목소리를 기다려 온 팬들에게도 특별한 선물이 될 전망이다.

바비는 "타이틀곡 이외에도 좋은 노래가 많이 있어서 꼭 전곡 모두를 들어주셨으면 좋겠다"고 앨범 전곡에 대한 자부심을 나타냈다. 빼곡히 본인의 이야기로 채운 이번 앨범을 통해 아티스트 바비의 매력을 제대로 느낄 수 있게 됐다.

바비의 첫 솔로 정규 앨범 '러브 앤드 폴'은 오는 14일 오후 6시 음원으로 공개된다. 오프라인 앨범은 LOVE VER, FALL VER. 총 2종으로 발매되며 지난 8일 예약판매를 시작했다. 15일부터는 YG이샵을 비롯한 전국 온오프라인 음반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조이뉴스24 정병근기자 kafka@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바비, 첫 솔로앨범 전곡 자작곡…송민호·케이티 피처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