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곽경택 "'희생부활자', 모든 감독들이 포기했다더라" 폭소


"처음엔 좋아하다 중간에 포기한 작품이라고"

[조이뉴스24 권혜림기자] 곽경택 감독이 신선하고 과감한 소재를 바탕으로 한 새 영화 '희생부활자'의 메가폰을 잡게 된 때를 떠올렸다.

7일 서울 압구정 CGV에서 영화 '희생부활자'(감독 곽경택, 제작 ㈜영화사신세계)의 제작보고회가 진행됐다. 연출을 맡은 곽경택 감독과 배우 김래원, 김해숙, 전혜진, 성동일이 참석했다.

'희생부활자'는 전 세계 89번째이자 국내 첫 희생부활자(RV) 사례로, 7년 전 강도 사건으로 살해당한 엄마가 살아 돌아와 자신의 아들을 공격하면서 벌어지는 미스터리 스릴러. 희생부활현상(RVP)이란 억울하게 죽었던 사람이 살아 돌아와 범인을 응징하고 소멸하는 현상을 일컫는 말이다.

곽경택 감독은 영화가 설정으로 삼은 희생부활 현상에 대해 설명했다. 그는 "이 현상은 원안을 쓰신 작가가 설정한 세계관"이라며 "희생당한 사람들이 부활한다는 콘셉트이고 저 나름의 상상을 더해 만들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2000년대 초반부터 세계에서 자신을 죽인 범인이 사법 처리되지 않은 상황의 희생자들이 몇년 후 나타나 물리적 복수를 하고 사라지는 현상이 나타났다는 설정에서 한국에 그런 현상이 나타났다는 상황을 그렸다"고 답했다.

영화의 연출을 맡게 된 이유를 알리면서는 "'극비수사'를 마치고 다음 작품 소재를 찾던 와중에 여동생 곽신애 대표에게 좋은 작품 소개해달라고 했더니, '모든 감독이 처음에 읽고 좋아하다 중간에 다 포기하는 작품이 있는데 읽어볼래?' 하더라"고 당시를 떠올렸다.

또한 "읽어보는데 절반까지 굉장히 재밌다가 뒤는 제 생각과 달라 덮었다. 나머지는 상상력으로 채워 이야기를 만들었다"며 "다행히 그에 동의해준 분들이 있어 만들게 됐다"고 설명했다.

영화는 오는 10월 개봉한다.

조이뉴스24 권혜림기자 lima@joynews24.com 사진 정소희기자 ss082@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곽경택 "'희생부활자', 모든 감독들이 포기했다더라" 폭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