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펜타곤 후이 "자칭 대세 작곡돌, 많은 사랑 영광"


6일 새 앨범 '데모_01' 발매…"자신감 강화"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그룹 펜타곤 후이가 자칭 '대세 작곡돌'이라고 소개해 눈길을 끌었다.

펜타곤이 6일 오후 서울 광장동에 위치한 예스24라이브홀에서 네 번째 미니앨범 '데모_01(DEMO_01)'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열고 컴백을 알렸다. 지난 6월 발표한 세번째 미니앨범 '세레모니' 이후 약 3개월 만의 컴백이다.

펜타곤은 "두 달동안 일본 오사카를 돌면서 투어 공연도 하고 많은 에너지를 받았다. 앨범 준비를 더 열심히 했다. 두 달 동안 공연을 하며 자신감이 많이 강화됐다"고 그간의 근황을 알렸다.

멤버 후이는 워너원의 'NEVER', '에너제틱(Energetic)'을 작곡해 음원 1위에 올려놓으며 주목 받았다. '대세작곡돌'이라고 소개한 후이는 "너무 감사드린다. 아직 프로 작곡가가 아니다. 아마추어고 많이 노력을 하고 있는 과정 속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어 영광이다"고 말했다.

펜타곤의 앨범 '데모_01'은 음악 작품을 칭하는 사전적 의미인 '데모'에서 차용한 말로, 타이틀곡을 포함한 전 곡 모두 펜타곤 멤버들의 자작곡으로 채워진 첫 앨범임을 뜻한다.

펜타곤은 "소중한 앨범이다. 데모가 음악작품이라는 뜻인데, 저희의 시작하는 앨범의 좋은 출발점이 되는 이름인 것 같다"고 의미를 부여했다. 노래를 직접 작곡한 후이는 "제 곡이 타이틀곡이 되서 영광이다. 같이 힘내서 나아가자는 의미를 담았다. 10대, 20대의 마음을 대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타이틀곡 '라이크 디스(Like This)'는 후이와 플로우블로우(FlowBlow)가 만들었다. 노래는 Soft-EDM 장르를 기반으로 한 세련되고 풍성한 사운드와 다이나믹한 멜로디가 인상적으로 도전적이고 진취적인 가사가 특징이다. 펜타곤은 한층 파워풀한 군무와 시원하게 터지는 고음으로 매력을 십분 살렸다.

펜타곤의 새 앨범 '데모_01(DEMO_01)'는 이날 오후 6시 공개되며 같은 날 예스24라이브홀에서 세 번째 단독콘서트 'TENTASTIC Vol.3 ~PROMISE~'을 열고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할 예정이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사진 정소희기자 ss082@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펜타곤 후이 "자칭 대세 작곡돌, 많은 사랑 영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