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남한산성' 고수 "촬영 없어도 현장 갔다" 고백


"맡은 역할은 다른 인물들의 영향을 많이 받기 때문"

[조이뉴스24 유지희기자] 배우 고수가 영화 '남한산성' 촬영 비하인드를 밝혔다.

23일 오전 서울 압구정 CGV에서 '남한산성'(감독 황동혁, 제작 싸이런픽쳐스)의 제작 보고회가 열렸다. 이 자리에는 배우 이병헌, 김윤석, 박해일, 고수, 박희순, 조우진과 황동혁 감독이 참여했다.

고수는 "제가 나오는 장면에서는 여러 인물이 등장하지 않았다. 하지만 제가 맡은 역할 날쇠는 다른 인물들이 주는 느낌을 받아서 행동하는 인물"이라고 설명했다.

고수는 "그래서 다른 배우들이 연기하는 그 분위기를 보고 싶었다"며 촬영 스케줄이 없어도 현장에 갔던 이유를 말했다.

'남한산성'은 1636년 인조 14년 병자호란, 나아갈 곳도 물러설 곳도 없는 고립무원의 남한산성 속 조선의 운명이 걸린 가장 치열한 47일 간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 출간 이래 70만 부의 판매고를 올린 김훈 작가의 동명 베스트셀러가 원작이다.

고수는 대장장이 날쇠 역을 맡았다. 민초의 신분에도 전쟁을 끝내기 위해 목숨을 걸고 격서 운반의 중책을 맡은 굳은 의지와 신념을 보여주는 인물이다. 고수는 격서 전달 장면을 위해 눈 덮인 산을 구르고 빙벽을 등반하는 등 캐릭터의 입체감을 살리는 노력을 기울였다.

'남한산성'은 오는 9월 말 개봉 예정이다.

조이뉴스24 유지희기자 hee0011@joynews24.com 사진 이영훈기자 rok6658@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남한산성' 고수 "촬영 없어도 현장 갔다" 고백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