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김남길X김아중 믿고보는 조합'…첫방 '명불허전' 흥할까


조선시대 침의와 현대 외과의사 만났다…타임슬립 로맨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명불허전' 김남길과 김아중이 시청자 공략에 나선다. tvN의 기대작 '명불허전'은 김남길과 김아중의 타임슬립 로맨스로 시청률을 잡을 수 있을까.

tvN 토일드라마 '명불허전'(연출 홍종찬, 극본 김은희)이 오늘(12일) 첫방송 된다. 침을 든 조선 최고의 '침의' 허임(김남길 분)과 메스를 든 현대 의학 신봉자 흉부외과의 최연경(김아중 분)이 400년을 뛰어넘어 펼치는 이야기를 그린다.

'명불허전'은 김남길과 김아중의 조합만으로도 시청자들의 기대를 높이고 있다. 여기에 참신한 소재와 꿀잼 지수를 높이는 탄탄한 라인업까지 꼭 봐야만 할 요소들로 중무장했다.

#김아중X김아중, 이 조합 믿고 본다

김남길, 김아중의 만남은 그 자체만으로도 화제를 모았던 터. 오랜만의 안방극장 복귀로 매력 발산에 나선다.

김남길은 자타공인 조선 최고의 '침의' 허임을 연기한다. 명민한 두뇌를 가진 조선판 '뇌섹남'이지만, 천하태평 능청스러운 태도로 속내를 쉽게 알 수 없는 인물. 죽을 위기의 순간에 400년 후의 서울 한복판에 떨어지며 좌충우돌 메디활극이 시작된다. 김아중은 차가운 외면 속 비밀을 품은 흉부외과의사 최연경 역을 맡았다. 치명적 매력에 반박불가 수술 실력까지 겸비한 유아독존 외과의사로 열정은 수술실에서 불태우고 클럽에서 춤추며 힐링하는 걸크러쉬다. 능청과 진지함을 자유자재로 오가는 독보적 존재감의 김남길과 다양한 장르에서 매력 발산을 해왔던 김아중이 만들어내는 연기 시너지에 기대가 쏠린다.

또 조선의원 허임과 외과의사 최연경의 반전 케미는 설정만으로도 궁금증을 유발한다. 이미 현장에서 상상 이상의 연기 케미를 보여주는 두 배우의 열연에 대한 기대가 뜨겁다.

#조선↔서울 400년 시공간 오간다…무한 상상력

'명불허전'은 400년의 시공간을 뛰어넘어 서울과 조선을 오가며 펼치는 이야기로 시청자들의 상상력을 자극할 예정.

허임이 하루아침에 침통 하나 들고 2017년 서울 한복판에 떨어져 겪는 서울 적응기는 극 초반 흥미진진하고 풍성한 에피소드로 웃음을 유발한다. 한의학 불신론자에 뼛속까지 외과의사인 최연경의 한양 적응기 역시 기대감을 높인다. 서울에서는 어리바리 매력을 뽐내던 허임이 조선에서 '침섹남'의 매력을 만개하며 카리스마를 발산하는 관계 역전 에피소드가 또 하나의 관전포인트가 될 전망.

더군다나 허임과 함께 시간을 거슬러 가게 된 조선은 임진왜란의 한 가운데 있다. 참혹한 전쟁 속에 뛰어든 의학남녀의 고군분투는 현재와 과거, 역사와 상상을 관통한다. 무엇보다 한의학과 현대의학의 만남이 흥미롭다. 허임과 연경이 400년의 시간을 넘나들며 생명을 살리기 위해 펼치는 한의학과 현대의학의 협진 에피소드에 기대가 쏠린다. #유민규-문가영-엄효섭 등 라인업…꿀잼지수 높인다

김남길, 김아중을 필두로 탄탄한 내공의 황금 라인업이 완성됐다. 유민규는 조선의 약제창 의원 유진오와 현대의 유학파 한의사 유재하 1인2역을 연기하며 허임과 대립각을 세운다. 문가영은 허임의 충직한 조력자 동막개로 분하는 문가영이 신선한 활력을 불어넣는다.

최연경의 조부이자 혜민서 한의원 원장 최천술을 맡은 윤주상이 극의 깨알 재미를 선사하고, 허임을 이용하려는 신혜한방병원 원장이자 유재하의 외조부 마성태 역의 김명곤은 부드러운 외연 속 숨겨진 야심으로 극적 긴장감을 불어 넣는다. 과거와 현재를 잇는 비밀의 열쇠를 쥔 허준은 '비밀의 숲'에서 짧은 출연만으로 묵직한 존재감을 남긴 엄효섭이 연기해 기대를 더한다.

이 밖에도 안석환은 조선의 병판과 현대의 신혜병원장 신명훈 1인2역으로 활약한다. 여기에 맹상훈 (유찬성 역), 김병춘(권지 역), 오대환(두칠 역) 등 개성강한 막강 배우들이 조선의 이야기에 탄탄함과 안정감을 도맡고, 이대연(황교수 역), 태항호(민병기 역), 서정연(정간 역)이 현대 서사의 곳곳에 포진 해 풍성한 이야기를 펼쳐낸다.

#허준 아니라 허임? 실존인물 드라마틱한 생애

김남길이 연기하는 허임은 역사 속에 실존하는 인물이다. 허준과 동시대에 살며 한의학의 황금기였던 17세기 조선 침구 의학 발전을 이끌었지만 정작 현대에 와서 잊혀진 허임을 되살려낸 작가는 판타지적 상상력을 더해 매력적인 캐릭터로 탄생시켰다. 임진왜란 한복판을 누비며 침 하나로 수많은 목숨을 살린 허임은 생애 자체가 드라마틱한 조선 최고의 침구술의 대가였다.

드라마틱한 생애에 '메디활극'이라는 흥미로운 소재가 가미되고, 천연덕스러운 능청 연기의 김남길이 허임을 보다 입체적인 인물로 그려내며 시대를 넘어 시청자들과 소통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김남길X김아중 믿고보는 조합'…첫방 '명불허전' 흥할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