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윤종신, 월간윤종신 7월호는 '웰컴 서머'…로맨틱 여름


"설레고 꿈결 같은 여름 느낌 담아, 추억 한켠에 자리잡길"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가수 윤종신표 썸머송 '웰컴 서머'가 공개됐다.

윤종신의 월간 음악 프로젝트 '월간 윤종신 7월호'인 '웰컴 서머(Welcome Summer)'가 21일 정오 각 음원사이트에 공개됐다.

'Welcome Summer'는 세련된 감수성을 담은 시티팝(City Pop) 장르로, 윤종신이 작사하고 윤종신, 송성경이 작곡했다.

윤종신은 "시티팝은 7,80년대 일본에서 유행했던 장르인데 학창시절 음악을 좀 듣는다는 친구들이, 음악을 하고 싶어 하는 친구들이 선망하고 동경했던 음악이었다"며 "음악을 시작하면서 많이 찾아 들었던 음악이라 그런지 아직도 내 안에 크게 남아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Welcome Summer'는 시티팝 장르를 한국적으로 해석해 선보이는 노래. 지난 20일 선공개된 뮤직비디오는 푸른 바다와 서핑하는 사람들의 모습을 담아 보고만 있어도 무더위를 식혀줄 청량감을 표현했다.

윤종신은 "우리나라에서 '여름 음악'하면 빠르고 신나고 달리는 느낌이 드는 음악들이 떠오르지만, 나의 여름은 그런 느낌이 아니었다"며 "'Welcome Summer'는 내가 생각하는 여름-설레고 로맨틱하고 꿈결 같은 느낌의 여름을 담았고, 그런 여름에게 어서 오라고 말하는 노래다. 여러분의 이번 여름 추억 한쪽에 자리할 수 있는 노래면 좋겠다"고 말했다.

윤종신은 가수로서, 프로듀서로서 눈에 띄는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윤종신이 부른 미스틱엔터테인먼트 음악 플랫폼 LISTEN(리슨)의 열 번째 곡인 '좋니'가 입소문을 타며 역주행한 데 이어 발표된 지 한 달이 넘어선 지금까지 각종 음원 사이트에서 상위권을 유지하며 '발라더 윤종신'의 힘을 보여주고 있다. 또한 음악 예능 '눈덩이 프로젝트'에서는 연륜과 센스를 겸한 프로듀서로서 독보적인 존재감을 드러내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윤종신, 월간윤종신 7월호는 '웰컴 서머'…로맨틱 여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