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삼성전기, 2Q 영업익 707억원…전년比 365%↑


하반기, 고부가 제품 비중 증가로 수익성 확대 및 신사업 강화

[아이뉴스24 김문기기자] 삼성전기가 전분기, 전년동기대비 큰 폭의 실적 개선을 이뤘다. 전략 거래선 플래그십 모델 본격 생산에 따른 부품 공급 증가와 중화 거래선 신모델 듀얼카메라, MLCC 등 판매 확대에 따른 결과다.

삼성전기는 올 2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1조7천98억 원, 영업이익 707억 원을 기록했다고 21일 밝혔다. 매출은 전분기대비 8.9%, 전년동기대비 5.8% 늘었다. 영업이익은 전분기와 전년 동기 대비 모두 큰 폭으로 증가했다. 전분기대비 177%, 전년동기대비 365% 향상됐다.

삼성전기는 이번 실적과 관련해 "갤럭시S8 모델의 본격 생산에 따라 카메라 모듈, 스마트폰용 메인 기판(HDI), 고사양 적층세라믹 캐패시터(MLCC) 등 공급이 증가했다"라며, "중화 거래선의 듀얼 카메라 판매도 크게 확대되어 영업실적이 개선됐다"고 설명했다.

부문별로 살펴보면 디지털모듈 부문은 중화 거래선에 광학 2배 줌 적용 듀얼 카메라와 전략 거래선 플래그십 모델의 카메라 모듈 및 무선 충전 모듈 판매가 증가해 매출이 전분기 대비 8% 늘어난 8천355억 원을 기록했다.

하반기는 스마트폰의 듀얼 카메라 채용 확대 전망에 따라 차별화된 기능의 신제품 공급으로 매출을 확대할 전략이다.   

칩부품 부문은 전략 거래선 및 중화 거래선으로 고부가 MLCC 공급을 늘려 전분기 대비 11% 증가한 5천424억 원의 매출을 올렸다.

하반기는 북미 거래선에 초소형·초고용량 MLCC 공급과 중화, 유럽 시장에 산업·전장용 고신뢰성 제품 판매를 확대한다고 설명했다. MLCC 수요 확대 전망에 따라 해외 생산거점의 공급 능력을 강화해 수익성을 더욱 높인다.

기판 부문은 글로벌 거래선으로 AP 및 CPU용 패키지 기판 공급을 늘려 전분기 대비 9% 증가한 3천195억 원으로 마감했다. 하반기는 OLED용 RF-PCB의 본격적인 양산과 차세대 HDI 기판의 양산 라인 구축을 통해 고부가 메인보드 시장 지배력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삼성전기는 하반기에는 전략 거래선의 신모델 출시에 따라 카메라 모듈, 칩 부품, 기판 등 주력 제품의 시장 지배력을 강화해 갈 계획이다. 중화 거래선의 스마트폰 고사양화에 따라 듀얼 카메라, 고신뢰성 MLCC 등 고부가 제품 공급 비중을 늘려 중화향 매출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전장 사업은 시스템 모듈, 고신뢰성 MLCC, 통신 모듈 등 제품 라인업을 다변화해 신규 거래선 확대에 집중할 계획이다.

차세대 반도체 패키지(FO-PLP)는 3분기 초도 양산을 시작으로 향후 AP를 포함한 패키지 전 영역으로 사업을 확장한다는 방침이다.

김문기기자 mo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삼성전기, 2Q 영업익 707억원…전년比 365%↑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