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與 "野 추경 반대? 국민에 호소해 정면대응할 것"


박홍근 "여야 합의 기초로 정부조직법 우선 처리할 것"

[아이뉴스24 이영웅기자] 정부조직법과 추가경정예산안을 놓고 여야 간 대립이 계속되면서 처리에 난항을 겪고 있는 가운데, 더불어민주당이 강경 모드로 전환하는 모양새다.

민주당은 공무원 증원 문제를 놓고 물러서지 않은 야당을 향해 여론전을 펼쳐 추경 처리를 압박하는 등 정면대응하기로 했다.

박홍근 민주당 원내수석부대표는 19일 오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 결과 브리핑에서 "야3당의 공조로 인해 추경을 통한 공무원 채용이 막히는 것에 대해 우리 당은 수용할 수 없다"며 "국민들께 더욱 호소하고 당력을 총 결집해 정면대응하기로 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박 수석부대표는 "추경은 일자리를 늘리기 위한 민생추경이고 문재인 대통령의 공약사항"이라며 "야당이 추경을 가로막는다는 것은 대통령의 가장 중요한 첫 공약을 막는 것이다. 청년실업 문제를 공공분야에서 해소하려는 추경을 막는 야당의 입장을 수용할 수 없다"고 맹비난했다.

아울러 민주당 의원들은 이날 의총에서 선(先) 정부조직법 후(後) 추경을 처리하기로 뜻을 모았다. 박 수석부대표는 "당장 새 정부가 출범하기 위해서는 조속한 정부조직법 처리가 불가피하다"며 "미흡하기는 하지만 여야 합의를 기초로 정부조직법을 우선적으로 처리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다만 가장 논란이 됐던 환경부로 수자원 관리를 일원화하는 방안에 대해서는 추후에 처리하기로 했다. 박 수석부대표는 "우리 당은 여전히 수자원 관리를 일원화하는 부분에 대해 포기할 수 없다"며 "야당은 반대로 이를 반대하고 있는 만큼 시간을 갖고 이 부분을 관철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이영웅기자 hero@inews24.com 사진 조성우기자 xconfin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與 "野 추경 반대? 국민에 호소해 정면대응할 것"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