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싸이 "'강남스타일'로 인생과 커리어 바뀌어"


美 빌보드 "싸이, 유튜브 10억뷰 깬 최초의 아티스트"

[조이뉴스24 정병근기자] 미국 빌보드가 '강남스타일' 발매 5주년을 기념해 싸이의 업적을 소개하고 인터뷰를 공개했다.

빌보드는 14일(현지 시간) "2012년 싸이는 서울을 풍자하는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로 수백만 명의 사람들을 열광케 만들었다"며 5년 전 '강남스타일'의 등장과 이후의 업적에 대해 상세하게 소개했다.

또 "빌보드 싱글차트인 핫100에서 2위를 기록, 한국 아티스트 중 최고 기록을 세웠을 뿐만 아니라 그 해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본 뮤직비디오가 됐다. 유튜브 10억 뷰라는 기록을 깬 최초의 아티스트며 유튜브는 '강남스타일'이 스트리밍 플랫폼을 깬 주인공이라고 밝혔다"고 전했다.

싸이는 빌보드와의 인터뷰를 통해 "나는 한국 가수였고 앨범을 발표할 때마다 한국어로 좋은 노래를 만들어 한국인이 즐길 수 있는 노래를 만들었다. 그것이 전부였다"고 회상했다.

또 '강남스타일'의 인기 비결을 묻자 "그걸 알 수 있다면 반복해서 만들 수 있다. 의도적으로 했다면 그렇게 강력하지 않았을 것이다. 의도적으로 무엇인가를 하지 말아야 한다"고 말했다.

'강남스타일'이 남긴 위대한 업적이 작업에 영향을 끼치지 않았냐는 질문에는 "'강남스타일' 전과 후 인생과 커리어가 바뀌었다. 새로운 음악을 만들 때마다 많은 국가의 사람들이 음악을 기대하고 응원해준다. 내 음악을 들려 줄 수 있는 기회를 준 '강남스타일'에 감사하다"고 했다.

싸이는 올 여름 개최하는 '흠뻑쇼'를 소개하며 "다른 나라 사람들에게 공연을 보여줄 기회를 갖고 싶다. 한두 곡이 아닌 많은 노래를 함께 공유하고 싶다. 나와 관객들 사이 함께할 수 있는 10곡의 노래가 있을 때 하고 싶다"고 해외 공연에 대한 계획을 밝히기도 했다.

한편, '강남스타일'은 7주 연속 빌보드차트 2위를 차지했던 메가 히트곡으로 현재 28억 9992만 1605뷰를 기록하고 있다.

조이뉴스24 정병근기자 kafka@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싸이 "'강남스타일'로 인생과 커리어 바뀌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