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2017 K-루키즈' 6팀 선발…"K팝 더 풍성해지길"


문댄서즈 악어들 인플레이스 등 6개 팀 선발

[조이뉴스24 정병근기자] K팝의 내일을 이끌어갈 신인 뮤지션 '2017 K-루키즈'(이하 'K-루키즈') 6개 팀이 선발됐다.

한국텐츠진흥원(KOCCA·원장 직무대행 강만석)은 지난 2일 서울 홍대 웨스트브릿지홀에서 신인 뮤지션 발굴·육성 프로젝트 'K-루키즈' 공개 오디션을 개최하고 6개 팀의 신인 뮤지션을 최종 선정했다.

▲일렉트로 하드락을 표방하는 문댄서즈(MDSZ) ▲블루스의 깊은 감성을 짚어내는 악어들 ▲KBS '톱밴드3' 상위권에 올랐던 인플레이스 ▲모던록 기반의 4인조 보컬 락밴드 호아(好我) ▲인디씬에서는 드물게 퓨쳐소울(Future Soul), 알앤비(R&B) 등 새로운 장르를 선보이고 있는 오가닉 사이언스(Organic Science) ▲얼터너티브와 팝의 결합을 절묘하게 조합한 음악을 선보이는 레이 브릭스 총 6개 팀이다.

'K-루키즈'는 지난 3월 말부터 공개 모집을 시작해 총 87개 팀이 참가를 신청했다. 5월 초에 1차 음원 및 영상 심사를 거쳐 2차 공개 오디션 무대에 설 12개 팀을 선정했고, 이들은 2일 저녁 국내 대중음악 전문가 7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과 200여 명의 관객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경연을 펼쳤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최종 선정된 6개 팀의 루키즈들에게 내년 1월까지 ▲선배 뮤지션과의 기획공연 및 연말 결선공연 ▲신규 앨범·뮤직비디오 제작 ▲주요 음악 페스티벌 및 미디어 출연 ▲온·오프라인 미디어 홍보 프로모션 ▲창작 및 합주실 무료 대관 ▲선배 뮤지션의 멘토링 기회 제공 등 이들이 실력 있는 뮤지션으로 성장하는데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다각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심사위원장을 맡은 김병찬 플럭서스뮤직 대표는 "다양한 장르와 구성으로 가득찬 무대였고 향후 인디씬을 비롯한 K팝의 미래를 엿볼 수 있는 자리였다"며 "이번 K-루키즈 프로그램을 통해 선정된 뮤지션 모두가 K팝의 미래를 책임질 꿈나무들로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현주 한국콘텐츠진흥원 콘텐츠진흥2본부장은 "댄스팝 장르 일변도의 K팝 시장에서 자신들의 세계관을 음악으로 표현하기 위해 노력하는 뮤지션들이 자랑스럽다"며 "K팝이 한쪽으로 편중되지 않고 다양한 장르로 더욱 풍성해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했다.

조이뉴스24 정병근기자 kafka@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2017 K-루키즈' 6팀 선발…"K팝 더 풍성해지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