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방탄소년단 "미래 불안에 잠 못 이루던 날들, 눈물 난다"


"거창한 목표보다 지금처럼 우리 음악 꾸준히 하고파"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이 지난 날을 떠올리면 눈물이 난다고 털어놨다.

방탄소년단은 29일 오전 서울 중구 롯데호텔서울에서 '2017 빌보드 뮤직 어워드'(BBMAS) 수상 기념 기자회견을 열고 수상소감과 비하인드 스토리 등을 밝혔다.

방탄소년단 멤버들은 밝은 표정으로 "귀국 하자마자 좋은 소식 들려줄 수 있어서 영광이다"라며 "꿈만 같고 믿기지 않았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방탄소년단 슈가는 "크지 않은 회사에서 출발했고, 팔로워수가 1천명이 됐을 때 기뻐했다. 고생도 많이 했고, 그랬기에 방탄소년단이 더 끈끈하고 가족 같은 분위기가 될 수 있었다. 그런 일들이 없었다면 지금 같은 유대감이 있었을까 싶다. 너무 좋다"고 말했다. 이제는 멤버들 눈빛만 봐도 알 수 있을 정도로 끈끈한 케미가 팀의 원동력이라고.

지난 에피소드들을 이야기 하던 방탄소년단은 "미래에 대한 불안감에 잠 못 이루던 시기 많았다. 지금 돌이켜보니 눈물 날 것 같다"고 말했다.

이날 미국 진출 계획을 묻는 질문에 "빌보드 뮤직어워드 수상으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고 운이 좋다. 미국 진출 같은 거창한 목표보다는 우리의 음악을 꾸준히 하고 팬들과 소통을 계속 하는 것이 저희답다는 생각이 들었다. 한국 가수이기 때문에 한국어로 랩하고 노래하는 것이 우리를 잘 표현하는 수단이라는 생각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자신감도 있다. 좋은 성적을 낼 수 있다는 자신감보다 방탄소년단만이 할 수 있는 것이 있다는 자신감이다"라고 소신을 밝혔다.

앞서 방탄소년단은 지난 22일(한국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T모바일 아레나에서 진행된 '2017 빌보드 뮤직 어워드'에서 톱소셜아티스트 부문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케이팝 그룹 최초로 거둬들인 값진 성과다.

방탄소년단은 지난 21일(현지 시각) 미국 라스베이거스 T-모바일 아레나에서 열린 '2017 빌보드 뮤직 어워드(The 2017 Billboard Music Awards)'에서 '톱 소셜 아티스트(Top Social Artist)' 부문 상을 받았다. 케이팝 그룹 최초로 시상식에 참석한 방탄소년단은 싸이 이후 첫 국내 수상자가 됐다. 그룹으로서는 최초로, K팝 역사에 의미있는 기록을 새겼다.

방탄소년단은 지난 2013년 '노 모어 드림(No More Dream)'으로 가요계에 데뷔, 10대들의 이야기를 담은 노래들로 공감을 얻으며 인기 상승세를 탔다. 2015년 발표한 '화양연화' 앨범은 대세 그룹으로의 도약과 정점을 찍은 앨범. 연작 시리즈 앨범이 100만장을 돌파했으며, 아시아 전역에서 뜨거운 인기를 얻었다. 미국 빌보드차트에서도 다양한 기록을 썼다. 방탄소년단은 2015년 12월 '화양연화 pt.2' 171위, 2016년 5월 '화양연화 영 포에버(Young Forever)' 107위, 10월 '윙스(WINGS)' 26위에 이어 4개 앨범 연속으로 '빌보드 200'에 오른 기록도 갖고 있으며, 결국 빌보드시상식까지 입성했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정소희기자 ss082@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방탄소년단 "미래 불안에 잠 못 이루던 날들, 눈물 난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