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옥자' 봉준호 "칸 초청, 흥분되지만 두렵다"


"불타는 프라이팬 위의 생선 된 기분"

[조이뉴스24 권혜림기자] 봉준호 감독이 생애 첫 칸국제영화제 경쟁부문에 초청된 것에 양가적 감정을 느낀다고 고백했다.

15일 서울 광화문 포시즌스호텔에서 영화 '옥자'(감독 봉준호, 제작 플랜B·루이스픽처스·케이트 스트리트픽처컴퍼니, 제공 넷플릭스)의 공식 기자간담회가 진행됐다.

'옥자'는 10년 간 함께 자란 강원도 산골 소녀 미자(안서현 분)와 동물 옥자의 이야기다. 글로벌 기업 미란도가 옥자를 뉴욕으로 끌고가자, 미자는 할아버지(변희봉 분)의 만류에도 옥자를 구하기 위해 위험천만한 여정에 나선다.

봉준호 감독은 '옥자'를 통해 제70회 칸국제영화제 경쟁부문에 공식 초청됐다. 봉준호 감독 최초, 넷플릭스 영화 최초의 칸 경쟁 진출 기록이다. 봉 감독은 칸 초청 소감을 묻는 질문에 "두렵다"고 입을 열었다.

그는 "감독 입장에서는 새 영화를 소개하는 데 있어 칸만큼 영광스럽고 흥분되는 자리가 없을 것"이라면서도 "그런데 동시에 불타는 프라이팬에 올라간 생선이 된 느낌"이라고 말했다.

이어 "세계 가장 까다로운 관객들이 프랑스 시골 마을에서 내 영화를 처음 보는 것 아닌가. 흥분되지만 두렵기도 하다"며 "같이 있는 프로듀서들과 영화를 아름답게 완성했다고 자부한다. 영화를 빨리 오픈해야 영화에 대한 이야기를 할 수 있을 것 같다"고 기대했다.

'옥자'는 오는 6월 개봉한다.

조이뉴스24 권혜림기자 lima@joynews24.com 사진 조성우기자 xconfind@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옥자' 봉준호 "칸 초청, 흥분되지만 두렵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