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하동균, 2년7개월 만에 신곡 발표…아이유 코러스


"본인의 색 드러나는 음악 만들기 위해 노력"

[조이뉴스24 정병근기자] 하동균과 아이유가 뭉쳤다.

하동균이 11일 새 미니앨범 '폴리곤(POLYGON)'을 발표한다. 타이틀곡 '지금 그리고 우린'은 하동균과 오랜 친분을 쌓아온 가수 아이유가 코러스에 참여했다. 하동균의 호소력 짙고 슬픈 감성이 극대화된 목소리와 아이유의 청아한 목소리가 어떤 시너지를 냈을지 기대를 모은다.

이번 앨범은 2014년 10월 14일에 발매한 '워드(WORD)' 이후 2년 7개월 만의 신보다. 하동균이 앨범 전곡 작사 작곡에 참여했고 본인이 직접 느끼고 경험했던 감정을 노래로 고스란히 옮겨 냄으로써 온전히 자신의 색깔을 만들어 가고 있음을 보여주는 앨범이다.

'폴리곤'은 기존에 발매된 '마크(MARK)'와 '워드' 앨범의 연장선상으로 쓸쓸함과 빈티지함을 가득 담았다. 앨범에 수록된 5곡은 모두 다른 감성과 분위기를 느낄 수 있지만 앨범 전체를 아우르는 서정적인 정서와 그 정서를 돋보이게 하는 하동균 특유의 가사가 특징이다.

하동균 측은 "올해 독립 레이블 마크플래닛으로 새로운 시작을 알린 후 발매되는 첫 앨범인 만큼 음악에서 자신이 차지하는 비중을 최대한 끌어올려 조금 더 본인의 색이 드러나는 완성도 있는 음악을 만들기 위해 가장 많은 힘을 쏟았다"고 전했다.

하동균은 5월 11일 정오에 앨범을 발표하고 6월 3일,4일 서울 한남동에 위치한 블루스퀘어 삼성카드홀에서 콘서트를 개최한다.

조이뉴스24 정병근기자 kafka@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하동균, 2년7개월 만에 신곡 발표…아이유 코러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