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양준혁-박세리, 스포츠 통한 '공정한 선거' 캠페인 참여


제19대 대통령 선거 앞두고 홍보 영상 출연 재능기부 눈길

[조이뉴스24 류한준기자] 한국 스포츠를 대표하는 스타인 양준혁(야구)과 박세리(골프)가 제19대 대통령선거 사전투표일(4~5일)에 맞춰 선보인 홍보 영상에 재능기부를 했다.

양준혁과 박세리는 '선거의 공정성'을 주제로 한 영상 내레이션에 참가했다. 박세리가 설명하는 제1편 '대한민국 선거 시스템, 세계가 주목하다'라는 영상에서는 한국 선거 시스템의 우수성과 함께 국민 누구라도 참여할 수 있는 열린 개표 시스템을 소개했다.

양준혁이 설명하는 제2편 '공정한 선거, 플레이 볼'에서는 공정한 경쟁이 무엇보다 중요한 야구와 선거의 공통점을 들어 이번 선거를 쉽고 재미있게 소개했다.

이번 영상을 중앙선거관리위원회와 공동으로 제작한 자문위원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는 "전 세계가 주목하는 대한민국의 선거 시스템의 우수성을 우리 스스로가 잘 모르는 것이 안타까워 이번 영상을 기획했다"고 말했다.

박세리는 "오랜 기간동안 골프선수로서 활동하다 보니 스포츠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 '공정한 룰'이라는 것을 잘 알게 됐다"며 "이번 대선도 공정하게 잘 치뤄져 아름다운 선거가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양준혁은 "야구와 선거는 닮은 점이 많다"며 "공정성을 기반으로 하는 우리의 야구문화와 선거문화가 서로 잘 정착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내레이션 녹음에 참여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번 두 개의 영상은 유튜브를 통해 공개됐다. 페이스북·트위터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서도 알려지고 있다.

조이뉴스24 류한준기자 hantaeng@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양준혁-박세리, 스포츠 통한 '공정한 선거' 캠페인 참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