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동화엔텍, 핀란드 '바르질라'와 74억 규모 계약


조선업 불황 속 660만 달러 규모 LNG 기화 장비 공급계약 체결

[아이뉴스24 김두탁기자] 세계 5대 선박·플랜트 열교환기 전문기업인 동화엔텍이 불황을 맞고 있는 글로벌 조선시장에서 수주 계약을 이어가고 있다.

중견련은 회원사 '동화엔텍'은 지난 3월 24일 핀란드 에너지 장비·서비스 업체 '바르질라(WARTSILA)'와 650만 달러(한화 약 74억원) 규모의 LNG 기화 장비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올해 9월 말까지 납품 완료할 예정이다.

동화엔텍 관계자는 "계약 규모는 평균적인 수주 규모에 비해 크다고 할 수 없지만, 글로벌 수요 감소, 보호무역주의 확산 등 어려운 국내외 경제 상황 속에서 맺은 소중한 결실"이라고 강조했다.

동화엔텍은 '바르질라'가 추진 중인 영국 LNG선사의 'LNG FSRU(부유식 가스 저장·재기화 설비) 전환 프로젝트'의 '접안 하역 재기화 시스템 패키지' 입찰에서 독일 엔지니어링 기업 '켈비온(前 GEA)' 등 세계 굴지의 기업을 제치고 계약을 따냈다.

김동건 동화엔텍 대표는 "이번 계약을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재차 인정받은 만큼 차질 없이 제품이 인도될 수 있도록 만전의 노력을 기울일 것이며, 글로벌 시장의 LNG FSRU 열 교환기 수주 경쟁에 보다 적극적으로 참여해 한국경제의 성장을 이끌어 온 조선업의 부활을 앞당기는데 힘을 보탤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2014년 '월드클래스 300' 기업으로 선정된 동화엔텍은 1980년 설립 이후 일본, 유럽 중심의 선박용 열교환기를 국산화하는 데 앞장서 왔다. 독자 개발한 선박 디젤엔진 에어쿨러의 세계 시장 점유율이 37%에 달할 정도로 동남아, 중동, 미주, 유럽 등 글로벌 무대에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김두탁기자 kd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동화엔텍, 핀란드 '바르질라'와 74억 규모 계약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