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종영 임박 '김과장' 측 "남궁민-준호, 강력한 시너지 기대"


드라마 막바지 관전포인트 5가지 공개

[조이뉴스24 김양수기자] 매회 시청자에게 '사이다'를 선사했던 '김과장'이 이번주 종영한다.

KBS 2TV '김과장'(극본 박재범 연출 이재훈, 최윤석 제작 로고스필름)은 15회 연속 동시간대 시청률 1위를 달성 중인 수목극 절대 강자. 종영을 하루 앞둔 가운데 '김과장'의 라스트 관전포인트를 살펴본다.

◆'덴마크 바라기' 김성룡의 목표는?

완벽한 복지국가 덴마크로 이민을 꿈꾸며 TQ그룹에 들어온 '삥땅 전문가' 김성룡(남궁민 분)은 '의인' 사건 이후 일생일대의 큰 변화를 맞았다. 부조리한 회사의 행태를 보며 울분을 터트리고, 물러서지 않겠다는 '개김'의 위엄을 보여줬는가 하면 약자의 편이 되어 회사를 상대로 승리를 이끌어 내는 등 남을 위한 삶을 살면서 커다란 기쁨과 행복, 뿌듯함을 느꼈다.

죽을뻔한 위기에 처한 서율을 구하고 나서는, 서율에게 두려움을 버리고 착한 길로 되돌아가자고 기회를 제시하는 등 180도 달라진 인간 김성룡으로 성장했다. 동시에 '악의 축' 박현도(박영규 분)를 뿌리 뽑자는 김성룡의 제안에 서율이 합세하면서 두 사람이 어떤 '사이다 작전'을 펼치게 될지 호기심이 모아지고 있다.

회사를 바로잡고자 온 몸을 던진 김성룡의 궁극적인 목표는 과연 무엇인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냉혈한 재무이사'에서 '언더커버 검사'로 둔갑한 서율의 앞날은?

'냉혈한 재무이사'로 자신보다 나이 많은 윗사람에게까지 반말을 일삼던 서율(준호 분)은 한번 빠진 권력의 늪에서 헤어 나올 수 없던 자본주의 괴물이었다. 하지만 자신에게 권력과 힘을 부여한 박현도 회장의 배신과 일련의 사건들을 겪으면서 스스로 괴로움을 느꼈다.

급기야 자신과 적대 관계였던 김성룡의 목숨을 구해주고, 윤하경(남상미 분)과 대화 속에서 뭔가를 깨우친 서율은 자신의 누명을 벗게 해준 김성룡을 보면서 '환골탈태'한다.

서율이 김성룡과 합심해 TQ그룹과 박현도에게 어떤 복수를 꾀할지 시선을 집중시키고 있다.

◆TQ그룹 부정부패의 축 박현도 회장의 죄는 밝혀질까?

'삥땅의 대가' 김성룡이 TQ그룹에 입사하게 된 것도, 서율이 검사직을 버리고 재무이사로 발탁된 것도, 박현도 회장이 자신의 부정부패를 눈가림하고 방패막이를 하기 위해서였다. 겉으로는 '가족이 먼저다! 티큐리즘, 패밀리즘'을 외치지만 박현도는 사재를 축적하고 자기 배 불리기에만 급급하며 악독한 본성을 숨겨왔다.

위기를 모면하기 위해 거짓변명을 늘어놓고, 최고 권력가를 이용하는가 하면 자신에게 해가 되면 가차 없이 목숨줄을 끊어버리는 극악무도함을 일삼아 온 박현도 회장의 죄가 낱낱이 공개될 수 있을까. 박현도 회장이 벌을 받을지 궁금증이 증폭되고 있다.

◆싹수 있는 재벌 아들 박명석은 '개과천선' 하나?

안하무인 갑질을 일삼는 재벌 아들에서 경리부 인턴사원이 된 박명석(동하 분)은 이미 싹수 있는 행보를 거듭하고 있는 상태.

TQ편의점 알바들의 임금체불을 증명하는 결정적인 서류를 제공, 박현도의 사과를 받아내고는 "아버지 돈 좀 주라 그래. 쪽팔리게"라고 덤덤하게 내뱉었다. 아버지 박현도가 아니라 죽을 뻔했던 김성룡을 걱정하는가 하면, 해고 통지를 받은 추남호(김원해 분)에게 값비싼 와인을 선물하며 "죄송해요. 그냥 제가 죄송해요"라고 사과하는 등 인간적인 모습을 보였다.

경리부에 들어온 이후 점점 달라지고 있는 박명석이지만, 아버지 박현도가 위기에 처하게 되면 어떻게 행동할 지 이목이 쏠리고 있다.

◆유일무이한 로맨스 선상태-오광숙 사랑은 이뤄질까?

김성룡의 주선으로, 서로 휴대전화 속의 얼굴을 본 후 호감을 가졌던 선상태(김선호 분)와 오광숙(임화영 분)은 운명처럼 다시 만나 달달한 로맨스를 선사했다. 오광숙을 한눈에 알아보고 항상 사진을 간직했다는 선상태와 "그 안경 쓴 범생이 새끼"라며 사탕을 건네는 오광숙은 서로 다른 사람의 옷을 입고 데이트까지 이어가면서 안방극장에 '설렘주의보'를 발동시켰다.

귀여운 말투와 외모까지 똑 닮은 두 사람은 로맨틱한 커플로 완벽하게 거듭날 수 있을지 기대감을 자아내고 있다.

제작사 로고스필름 측은 "남궁민과 이준호가 의기투합, 강력한 시너지 효과를 내면서 TQ그룹을 위해 어떤 행보를 펼쳐낼지가 마지막 남은 2회의 관전포인트가 될 것"이라며 "두 사람과 TQ그룹 회장 박영규의 앞날이 어떻게 될지, 손에 땀을 쥐게 만들 긴장감 넘치는 스토리가 전개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지난 18회분 엔딩장면에서는 '티똘이' 김성룡과 '먹소' 서율이 '크로스 합체'를 선언, 박현도 회장에게 고소장을 전달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오늘(29일) 방송될 19회분에서는 김성룡과 서율이 본격적으로 의기투합, 막강한 결합력으로 '사이다'를 터트리는 맹활약을 펼쳐낼 예정이다.

조이뉴스24 김양수기자 liang@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종영 임박 '김과장' 측 "남궁민-준호, 강력한 시너지 기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