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코카-콜라, 환경재단과 어린이 그린리더십 1차 참가자 모집


초등학생 40명 4월 7일까지 모집… '서울 길동생태공원' 탐사 예정

[아이뉴스24 유재형기자] 한국 코카-콜라는 환경재단과 함께 습지 특별체험교육을 통해 환경과 생태의 중요성을 깨우치는 '2017 코카-콜라 어린이 그린리더십 1차 과정' 초등학생 고학년 40명을 4월 7일까지 모집한다.

2011년 첫 선을 보인 이 과정은 생태계의 공생관계와 습지 자연정화 능력을 배우고, 물의 가치 및 소중함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교육은 연중 총 4회에 걸쳐 진행되며, 수료 후에는 학생들이 제출한 환경보호에 관한 에세이 및 현장 참여도 등을 심사해 8명의 최우수 그린리더를 선발, 국외 람사르 등록 습지를 직접 탐사하는 환경 해외 연수 특전도 제공한다.

첫 번째 과정은 내달 15일 서울의 생태공원 시초라 할 수 있는 길동생태공원에서 진행된다. 그간 한국 코카-콜라는 습지 보호와 지속 가능한 이용에 관한 국제조약인 '람사르협약'에 등록된 습지 및 국내 대표 습지를 체험 장소로 선정해 왔다. '2017 어린이 그린리더십 과정'은 올해 람사르 협약의 슬로건인 '재난 예방기능을 하는 습지'라는 주제에 맞춰 전국의 대표 습지를 탐사할 계획이다.

참가 접수는 3월 27일부터 4월 7일까지 환경재단 홈페이지 및 어린이환경센터 홈페이지서 가능하며, 전액무료이다.

한국 코카-콜라 박형재 상무는 "한국 코카-콜라는 '지속가능경영'이라는 경영 철학 아래 코카-콜라사의 음료 생산에 사용한 물의 양과 동일한 양의 물을 지역사회 및 자연에 환원하는 '물환원 프로젝트'를 올해 국내에 도입해, 친환경 평창동계올림픽 개최를 위한 통합적 수자원관리 프로젝트를 시행하는 등 수자원과 습지 보호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미래의 주인공이자 환경을 이끌어 나갈 어린이들이 '2017 코카-콜라 어린이 그린리더십 과정'을 통해 물과 습지의 소중함을 깨닫고 전파해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유재형기자 webpoem@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코카-콜라, 환경재단과 어린이 그린리더십 1차 참가자 모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