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특별시민' 최민식 "질서와 열정, 숭고했던 현장이었다"


"과거 드라마서 김대중 전 대통령 연기 했었다"

[조이뉴스24 권혜림기자] 배우 최민식이 스크린 속 정치인 역을 연기했던 때를 떠올리며 정치 드라마의 매력을 예고했다.

22일 서울 압구정 CGV에서 영화 '특별시민'(감독 박인제, 제작 ㈜팔레트픽처스)의 제작보고회가 진행됐다. 연출을 맡은 박인제 감독과 배우 최민식, 곽도원, 심은경, 라미란이 참석했다.

영화는 현 서울시장 변종구(최민식 분)가 차기 대권을 노리고 최초로 3선 서울시장에 도전하는 치열한 선거전 이야기다. 드라마 '제4공화국'에서 김대중 대통령 역을 맡은 적이 있다고 밝힌 최민식은 영화에선 이번 작품을 통해 처음으로 정치인 연기를 펼쳤다.

그는 "직업적인 면에서 차이가 있을 뿐, 배우 뿐 아니라 감독 등 창작을 하는 사람들은 아주 바른 생활을 하는 사람들보다는 비뚤어진 모습들, 너무 욕망을 쫓는 캐릭터에 끌리는 것 같다"고 입을 연 뒤 "그 뒤에 찾아오는 허망함, 자괴감이 영화 창작물을 접하는 관객들에게 많이 시사하는 바가 있을 것 같다"고 답했다.

최민식은 '특별시민' 촬영 현장에서 느낀 남다른 에너지를 돌이키기도 했다. 그는 "오랜만에 접하는 동료도, 처음 만나는 동료도 있었는데 그렇게 소중할 수가 없었다"며 "(투자배급사인) 쇼박스가 들으면 기분 나빠 할 수도 있지만 개인적 사견을 말한다면 영화 흥망성쇠를 떠나서 이 작업을 하는 순간이 소중했다"고 말했다.

이어 "100여 명 가까이 되는 스태프, 배우들, 현장에서 각자 맡은 바 임무를 부여받고 정말 누가 뭐라고 하지 않아도 일사불란하게 목표를 향해 가는 모습을 보면 짠하다"고 덧붙인 최민식은 "그 질서와 열정에 '내게 이 순간이 정말 행복한 것이구나' 싶었다"고 당시를 돌이켰다

"과거에는 '힘들다' '왜 몸이 안풀릴까' 스트레스를 받았는데 이를 다 뛰어넘었다"고 답을 이어간 최민식은 "이 순간이, '내가 이렇게 배우로서 사람들과 이런 목표, 표현을 하려 하는 작업에 동참해서 땀을 흘리고 있구나'라는 마음이 숭고하게까지 느껴졌다"고 알렸다.

영화는 오는 4월26일 개봉한다.

조이뉴스24 권혜림기자 lima@joynews24.com 사진 정소희기자 ss082@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특별시민' 최민식 "질서와 열정, 숭고했던 현장이었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