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피고인'의 조재윤은 잊어라…'갓윤진'과 호흡 '신강탈러'


영화 '시간위의 집'서 독보적 연기력 과시

[조이뉴스24 박재덕기자] 배우 조재윤이 '신스틸러'를 넘어 충무로 최고의 '신강탈러'로서의 면모를 과시했다.

조재윤은 2017년 상반기 최고의 기대작 '시간위의 집'(감독 임대웅, 제공 페퍼민트앤컴퍼니, 제작 리드미컬그린 자이온 이엔티, 공동제작 브릿지웍스엔터테인먼트, 라이브)에서 경찰이자 25년 전 그날 밤 살해당한 미희(김윤진 분)의 남편 철중 역을 맡아 독보적인 연기력으로 관객들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철중은 막내아들 지원에게는 더없이 다정다감하지만, 큰아들 효제에게는 유난히 차가운 인물. 어느 날, 불의의 사고로 끔찍이 아끼던 아들 지원을 잃게 된 후, 감당할 수 없는 슬픔이 분노로 변하고 그 분노가 또 다른 아들 효제로 향하게 되면서 극의 미스터리한 사건의 중심이 되는 캐릭터다.

조재윤은 제작보고회를 통해 '시간위의 집'을 선택한 계기를 "지금까지 '신스틸러' 역할을 하면서 코믹적이거나 완전 악역, 양날의 끝에 선 캐릭터만 연기했는데, 시나리오를 보고 가족의 이야기라는 점이 좋았다. 또 지금까지 했던 캐릭터와는 다른, 웃음기 없는 인물을 연기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으로 느껴졌다"고 밝힌 바 있다.

조재윤은 연극 무대에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던 중 2003년 '영어완전정복'에 출연하며 영화계에 첫발을 내디뎠다. 그 후 '아저씨', '7번방의 선물', '용의자', '그 날의 분위기', '내부자들'과 같은 다양한 장르의 작품을 통해 개성 있는 연기로 존재감을 선보이며 단숨에 충무로를 대표하는 연기파 배우로 주목받았다.

스크린과 브라운관을 넘나들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온 그는, 최근 종영한 SBS '추적자', MBC '기황후', KBS '태양의 후예'와 같은 작품에서 섬뜩한 음모를 가진 반전 인물에서부터 믿음직한 조력자, 귀여운 악역 등 선과 악을 오가는 연기로 새로운 캐릭터를 연기해, 작품마다 뚜렷한 존재감을 각인시키는 '신강탈러'로 대중들의 큰 사랑을 받았다. 2017년 상반기에만 무려 3편의 개봉작에 이름을 올리며, 명실공히 충무로 최고의 대세 배우로 손꼽히고 있다.

한편 충무로 '신강탈러' 조재윤의 압도적인 연기와 캐릭터 변신을 만나볼 수 있는 영화 '시간위의 집'은 오는 4월 6일 개봉한다. 집안에서 발생한 남편의 죽음과 아들의 실종을 겪은 가정주부 미희(김윤진)가 25년의 수감생활 후 다시 그 집으로 돌아오면서 발생하는 사건을 긴장감 있게 그려낸 하우스 미스터리 스릴러다.

조이뉴스24 박재덕기자 avalo@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피고인'의 조재윤은 잊어라…'갓윤진'과 호흡 '신강탈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