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임금님의~' 이선균 "첫 사극 도전, 숙제처럼 다가오더라"


"미루다보니 부담 돼" 고백

[조이뉴스24 권혜림기자] 배우 이선균이 첫 사극에 도전한 계기를 알렸다.

20일 서울 압구정 CGV에서 영화 '임금님의 사건수첩'(감독 문현성, 제작 (주)영화사람)의 제작보고회가 진행됐다. 연출을 맡은 문현성 감독과 배우 이선균, 안재홍이 참석했다.

영화는 뛰어난 통찰력을 지닌 조선의 임금 예종(이선균 분)과 그를 그림자처럼 따르는 사관 윤이서(안재홍 분)가 나라를 뒤흔드는 음모를 함께 파헤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다.

예종 역으로 첫 사극 연기에 도전하는 이선균은 "예종 역은 실존 예종 임금은 아니다. 이름만 같은 가상의 인물"이라고 캐릭터를 설명했다.

이어 "예리한 추리력을 지닌 막무가내 임금"이라며 "허세도 있고 재주도 많지만 모자란 면이 있다. '이 양반이 이 재주가 진짜일까' 궁금하기도 한 임금 아닐까 싶다. 궁궐보다 담 너머를 좋아하는 호기심 많은 인물"이라고 소개했다.

그간 사극 연기를 숙제처럼 여겼다는 그는 "사극이 많이 들어오진 않았지만 사극 장르를 한 번은 해봐야 하지 않겠나 싶었다"며 "미루다보니 부담도 되고 망설여지는 부분도 많았고 밀린 숙제 같더라"고 고백했다.

이선균은 "고르다가 매력적인 캐릭터가 들어왔다"며 "굉장히 좋게, 매력있게 되어있는 캐릭터였고 이야기도 굉장히 재밌었다. 내가 들어가면 되는 인물이었다"고 출연 계기를 알렸다.

영화는 오는 4월 개봉한다.

조이뉴스24 권혜림기자 lima@joynews24.com 사진 이영훈기자 rok6658@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임금님의~' 이선균 "첫 사극 도전, 숙제처럼 다가오더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