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김재중, 태국 국왕 서거 애도…검은 리본과 팔찌에 현지팬 감동


아시아 투어 중 태국 공연 차 방문

[조이뉴스24 정명화기자] 가수 김재중이 태국 공연에서 현지 국왕의 서거에 애도의 뜻을 표했다.

김재중은 지난 16일 아시아투어 '2017 KIM JAEJOONG ASIATOUR 'The REBIRTH of J'' 공연을 위해 방콕 수완나폼 공항에 도착했다. 공항에는 김재중을 환영하는 팬들이 인산인해를 이뤘고, 그가 착용한 팔찌와 가슴의 '검은 리본'은 팬들의 눈시울을 붉히게 만들었다.

김재중이 이날 한국에서부터 착용했던 팔찌와 리본은 지난 해 서거한 태국의 국왕 푸미폰 아둔야뎃(Bhumibol Adulyadej, 라마 9세)을 애도하는 의미를 지닌 상징적인 것으로, 단순히 해외 공연을 하는 것 뿐만 아니라 해당 국가 팬들의 마음을 헤아리고 위로하려는 김재중의 배려가 팬들을 감동시킨 것.

특히 이번 애도와 관련해 김재중이 지난 2011년 태국 국왕의 병문안 시 쾌유를 비는 의미의 분홍색 넥타이를 메고 직접 기도문을 작성했던 사실이 다시 한번 재조명되기도 했다.

태국 팬들은 '재중오빠 고맙습니다. 태국 사람들의 마음을 존중해주고 사랑해줘서 고맙습니다', '김재중은 지난 몇 년동안 지속적으로 라마 9세 국왕에게 존경심을 표현했다. 이로써 그가 얼마나 태국에 대해 공부를 했으며 진심으로 푸미몬 국왕을 존경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한편, 김재중은 오는 18일 저녁 태국 후아마크 실내체육관에서 태국 팬들과 만날 예정이다.

조이뉴스24 정명화기자 some@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김재중, 태국 국왕 서거 애도…검은 리본과 팔찌에 현지팬 감동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