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박병호·김현수, 맞대결서 나란히 안타 '장군멍군'


각각 5G 연속안타·10G 선발출전…팀내 입지 다지기

[조이뉴스24 류한준기자] 박병호(미네소타 트윈스)와 김현수(볼티모어 오리올스)가 시범경기에서 맞대결해 나란히 안타를 기록했다.

박병호는 13일(한국시간) 미국 플로리다주 포트마이어스 센추리링크 스포츠 컴플렉스에서 열린 볼티모어와 시범경기에 1루수 겸 6번타자로 선발 출전, 2타수 1안타 1볼넷 1득점을 기록했다.

시범경기들어 5경기 안타를 이어갔고 또한 처음으로 3일 연속 선발 라인업에 이름을 올리며 메이저리그 로스터 재진입 가능성을 끌어올렸다.

안타를 추가하면서 시범경기 타율 4할9리(22타수 9안타)를 기록했다. 박병호는 1-1로 맞서고 있던 2회말 선두타자로 첫 타석에 나왔다. 그는 볼티모어 선발투수 딜런 번디가 던진 공에 배트를 돌렸고 밀린 타구였지만 상대 2루수 키를 살짝 넘어가는 안타가 됐다.

박병호는 후속타자가 안타를 쳐 3루까지 갔고 호르헤 플랑코의 만루포에 홈을 밟아 득점을 올렸다. 두 번째 타석에서는 볼넷을 골랐다.

미네소타가 5-3으로 앞서고 있던 3회말 1사 3루 상황에서 다시 타석에 나온 박병호는 바뀐 투수 라이언 메이싱어를 상대로 볼넷을 얻어 출루했다. 6회말 맞은 세번째 타석에서는 좌완 제이슨 아키노를 상대로 타구를 멀리 보내긴 했지만 우익수 뜬공으로 물러났다. 박병호는 7회초 수비에서 댄 롤핑과 교체돼 먼저 경기를 마쳤다.

김현수도 안타를 쳤다. 그는 좌익수 겸 3번타자로 선발 출전했다. 시범경기들어 10경기 연속 선발 라인업에 이름을 올린 것이다.

그는 미네소타 마운드를 상대로 3타수 1안타를 기록, 시범경기 타율 2할7푼3리(33타수 9안타)를 기록했다.

출발은 좋지 않았다. 김현수는 1회초 무사 1, 2루 기회에서 첫 타석에 나와 미네소타 선발투수 필 휴즈를 상대했으나 2루수 앞 병살타로 고개를 숙였다.

3회초 1사 주자 없는 상황에서 맞은 두 번째 타석도 빈손에 그쳤다. 휴즈를 다시 만났으나 이번에도 2루수 앞 땅볼에 그쳤다. 하지만 6회초 선두타자로 나와 안타를 쳤다.

우완 브랜던 킨츨러를 상대해 4구째를 밀어쳤다. 미네소타 3루수 미겔 사노가 타구 방향을 제대로 잡지 못해 포구에 실패한 사이 김현수는 1루까지 갔고 공식 기록은 안타가 됐다. 김현수는 1루 출루 후 대주자 아네우리 타바레스와 교체됐다.

한편 경기에서는 볼티모어가 미네소타에게 8-6 역전승을 거뒀다. 볼티모어는 5-6으로 끌려가던 9회초 조이 리카드가 동점 적시타를 날렸고 이어 프란시스코 페냐가 2타점 2루타를 쳐 경기를 뒤집었다.

조이뉴스24 류한준기자 hantaeng@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박병호·김현수, 맞대결서 나란히 안타 '장군멍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